“네 모든 자녀는 여호와의 교훈을 받을 것이라”
최근 인도에서 개종금지법으로 인한 타 종교 배척과 외국 종교에 대한 힌두 근본주의의 공격 때문에 선교활동에 어려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영상과 문서를 활용한 선교 자료의 현지화 작업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인도 다음세대의 부흥을 소망하며 선교활동을 하는 한국 선교사들로 구성된 히즈쇼 인디아 프로젝트인 ‘땅에 쓰신 글씨’(이하 땅글)가 인도에서 조용히 뿌리내리고 있다.
이 사역의 중심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융 선교사에 따르면, 땅글 프로젝트는 복음이 담긴 한국의 성경 비디오 25편에 대한 저작권과 보급 권한을 얻어 번역과 녹음 작업을 거쳐 마지막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이 힌디어를 비롯해 지역 방언 16개 언어로 제작을 추진하고 있는 성경 프로그램은 한국의 히즈쇼라는 기업이 제작한 어린이 성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한국에서 주일학교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3차원(3D) 애니메이션 기술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이목을 집중시킨 교육자료들이다.
이 프로그램이 선택된 이유는 연령별 통합 커리큘럼 2년짜리 프로그램과 성경 개관과 교리에 대한 1년짜리 커리큘럼 등 모두 8년 동안 다음세대를 교육할 수 있는 방대하며 체계적인 교육자료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인도의 교회학교 사역은 교회 역사가 오래된 남인도에 편중되어 있으며, 북인도에는 어린이 교회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재나 프로그램이 전무한 상황이다. 조융 선교사는 “이런 체계적인 성경교육 시스템이 인도에 들어온다면 교육자료가 거의 없는 인도 교회학교에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한국교회의 관심과 기도가 절실하다. 힌디어 버전 더빙 등 교회학교 교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많은 인력과 막대한 재정이 필요하고, 표준어가 없는 인도에서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려면 최소 16개 지역 언어로 더빙이 돼야 하기 때문이다(출처: 복음기도신문 종합).
네 모든 자녀는 여호와의 교훈을 받을 것이니 네 자녀에게는 큰 평안이 있을 것이며 너는 공의로 설 것이며 학대가 네게서 멀어질 것인즉 네가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며 공포도 네게 가까이하지 못할 것이라(이사야 54:13-14)
하나님, 선교단체를 통해 인도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할 교육자료를 준비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일에 순종하는 주의 종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붙여주시고, 자료의 현지화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열매 맺기까지 선하신 손길로 인도해 주소서. 인도의 다음세대가 주의 교훈을 받으며 자라게 하사 교회 박해가 극심해지는 고난 속에서도 주님의 말씀 안에서 평안을 누리는 이기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