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중보기도편지 04호(예수교회회복을 위한ONE DAY 기도컨퍼런스)

2024년 12월 5일 성남 선한목자교회에서 열리는 예수교회회복을 위한 ONE DAY 기도컨퍼런스를 위한 기도에 함께 마음을 모아주세요. 주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위대한 교회, 위대한 성도로 불러주셨습니다.

교회가 직면한 도전과 위협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 1:1)
성경은 단순한 문자로서의 기록을 넘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심’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영적인 존재인 인간에게 말씀은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살아있는 생명의 말씀으로 작용하여 내면 깊숙이 스며들게 됩니다. 그렇게 말씀은 흔들림 없는 최고의 가치와 기준이 되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주권을 가져 단지 지식이나 관념이 아니라, 구체적인 삶으로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드러납니다.

그러나 타락한 인간의 높아진 지성으로 말씀을 대하며 논리와 이성으로 판단하고 분석하려는 경향이 팽배해졌습니다. 이것은 곧 믿음과 순종이 따르지 않는 ‘명목상의 그리스도인’이라는 형식적인 신앙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진리와 생명력에서 벗어난 교회는 곧 세속적인 번영복음, 자아 중심적 복음, 죄에 대한 자각이나 회개 없는 무조건적 허용을 강조하는 복음 ‘다른 복음’을 좇게 됩니다.

오늘날 기독교와 ‘성 혁명’이 끊임없는 언쟁으로 충돌하고 있습니다. 성에 대한 관점이 사회 전반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교회가 지하로 내몰릴 수 있습니다. 80년 전,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무너뜨릴 방법으로 사회주의가 아닌 성 혁명을 꼽았고, 프랑스 초현실주의자들은 이를 통해 기독교와 결전을 치를 수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성 윤리는 우리가 하나님과 인간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핵심을 드러냅니다. 기독교는 성을 올바르게 이해하지 않으면 제대로 기능할 수 없습니다. 성은 하나님의 목적을 겸손하고 신실하게 이루기 위해 사용되든지, 아니면 인간에게 가장 교만하고 악독한 자율권을 주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 기도제목

1. 말씀 안에서 누리는 기쁨과 영광을 잃어버리고,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은 상실한 종교화 된 신앙의 모습이 우리 안에는 없는지 정직히 돌아보자.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그리스도, 말씀이신 그분 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다고 성경은 선포한다. 그 말씀을 우리의 마음에 심어 온유함으로 받기를 결단하며 기도하자. 우리의 생명되신 그리스도로 인해 말씀을 행하는 자로 우리를 드리며 기도하자.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야고보서 1:21-22)

2. 서구교회는 성 혁명의 파고를 맞고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어 죄 가운데 힘을 잃고 말았다. 죄악은 법률로 보호되고 경건은 법률에 의해 처벌당하고 있다. 성경적 세계관을 뒤집어 하나님이 가증하게 여기시는 것을 가치 있다고 주장하는 거짓과 싸우는 방법은 더욱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는 것이다. 마지막 영적전쟁 앞에 선 교회가 사탄과 악에 맞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위해 일어날 준비된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컨퍼런스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으로 힘입고 십자가 복음과 기도로 굳게 서서 거룩하고 순결한 예수교회로 회복시켜 주시길 간구하자.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너희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모든 복종하지 않는 것을 벌하려고 준비하는 중에 있노라(고린도후서 10:4-6)

》 컨퍼런스 준비를 위한 기도제목 (프로그램국)

1. 12월 5일, 선한목자교회에서 진행되는 모든 순서가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 이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들이 방해받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2. 보이지 않는 곳에서 조용히 섬기는 모든 섬김이들 안에 기쁨과 감사로 맡겨진 직임을 충성되이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3. 각 부서 안에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나 잡아먹고 너 사는 섬김으로 주님을 영화롭게 하는 시간 되게 해 주세요.

4. 장소를 빌려주시는 선한목자교회의 음향, 조명, 방송 장비들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또한 주님의 생명이 교회 가운데 흘러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 무대에 올라가는 모든 순서자들이 오직 주님만 드러내고, 참여하는 모든 이들 또한 오직 주님께만 영광 돌리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중보기도편지 PDF 다운로드

실시간 기도정보

W_0118 P인도
[인도] 기독 여성, 힌두교도에 폭행 고문으로 의식 잃어…생명 위협
“그리스도를 위해 받는 수모를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라” 인도 동부에서 힌두 극단주의자들이 기독교 여성의 옷을 벗기고 폭행하고, 여성이 의식을 잃을 때까지 학대·고문했다고 모닝스타뉴스가 전했다. 지난해 12월 26일, 오디샤 주 발라소레 지역 찬칸푸르...
W_0118 A긴급기도
1월18일 긴급기도
▲ 슬로바키아 고교서 18세 흉기 난동에 교사·학생 숨져 슬로바키아의 한 고등학교에서 18세 학생이 흉기로 교사와 동급생들을 찔러 2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슬로바키아 북부 소도시 스피스카 스타라 베스의 한...
W_0117 P세계
[세계]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발표…전 세계 폭력·박해 증가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오픈도어선교회가 매년 발표하는 기독교 박해국에 북한이 1993년 이후 23번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과 박해 동향에 따르면, 북한에서...
W_0117 A긴급기도
1월17일 긴급기도
▲ 이스라엘과 하마스 휴전 합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5일(현지시간) 휴전에 합의했다고 CNN 등이 보도했다. 소식이 알려지자 가자지구의 밤거리는 모처럼 축제 분위기로 뒤덮였다. 전쟁 발발 후 난민 생활을 한 니자르 함마드는 모든...
W_0114 P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침례교회 4곳, 교회 등록 거부되고 건축 중단돼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노르웨이 인권단체인 Forum18에 따르면, 2024년 우즈베키스탄에서 침례교연합(Council of Churches Baptists) 소속의 교회 4곳이 등록을 거부당하거나 건축이 중단되는 일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하라교회(Bukhara...
W_0118 P인도
[인도] 기독 여성, 힌두교도에 폭행 고문으로 의식 잃어…생명 위협
W_0118 A긴급기도
1월18일 긴급기도
W_0117 P세계
[세계]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발표…전 세계 폭력·박해 증가
W_0117 A긴급기도
1월17일 긴급기도
W_0114 P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침례교회 4곳, 교회 등록 거부되고 건축 중단돼
느헤미야웹용2_대지 1
1월18일
하나님보다 사람을 두려워했던 사람들
W_0118 P인도
[인도] 기독 여성, 힌두교도에 폭행 고문으로 의식 잃어…생명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