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가나] 가나 불법 금광 붕괴사고 사망자 22명으로 늘어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나아오라”

서아프리카 가나에서 불법 금광이 무너져 지금까지 2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가나 경찰은 지난 2일 서부 은수타 지역에서 발생한 금광 붕괴사고의 사망자가 17명에서 5명이 늘어난 22명으로 최종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지역 경찰서장인 아추 드지나쿠는 더 많은 실종자 가족이 신고하면서 사망자 숫자가 늘었다고 밝히고 “애초 5명에서 14명으로 늘어나더니 17명을 넘어서 이제 22명이 실종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말했다.

구조대는 최소 지하 80m 깊이에서 무너진 문제의 금광에서 추가 붕괴 위험이 있자 6일 구출작업을 중단했다.

드지나쿠 서장은 사고 당시 탈출한 광부들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금광 소유주 등 이번 사고의 책임자들을 붙잡아 법정에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장은 그러면서 “이들 책임자에게 정부가 폐쇄를 명령한 금광을 운영한 이유에 관해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프리카 제2위의 금 생산국인 가나는 소규모의 광부들이 폐광을 중심으로 불법 채굴을 하다 갱도가 무너져 매몰되는 사고가 잦아 정부가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불법 채굴은 근절되지 않고 있다.

지난 2010년에도 가나에서는 폭우로 불법 금광이 무너져 45명 이상의 광부가 목숨을 잃었다(출처: 연합뉴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이사야 55:1)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마태복음 16:26)

천하보다 한 영혼을 귀히 여기시는 하나님, 매몰사고로 많은 목숨을 잃은 가나를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이번 사고로 가족과 친지를 잃은 유가족들에게 위로하여 주시고, 누구든지 나아와 값없이 얻을 수 있는 생명의 복음을 들려주십시오. 목숨을 잃을지라도 불법채굴을 멈추지 않는 이 땅을 바라보며 다른 무엇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우리 영혼의 안타까운 실상을 마주합니다. 주님, 이곳에 속히 영원한 생명의 복음이 선포되게 하여주십시오. 복음을 가진 교회가 이 소식 앞에 깨어 일어나게 하시고 모든 목마른 자들을 주께로 인도하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가나에도 비교할 수 없는 영생의 복음이 영화롭게 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227 P브라질
[브라질] 브라질서 교량 붕괴로 10여명 사망·실종…강에 화학물질 유출
“환난 중에 여호와께 아뢰며 그의 앞에 부르짖으라” 지난 22일(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에서 교량이 붕괴해 4명이 사망하고, 최소 13명이 실종된 가운데 황산과 농약 등이 대량으로 유출돼 수색 작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CNN...
W_1227 A긴급기도
12월27일 긴급기도
▲ 미국, 입양한 두 아들 성적 학대한 동성애 커플 징역 100년 선고 미국 조지아주의 동성애자 부부가 아들 두 명을 대상으로 아동 성추행, 아동 성 착취 혐의로 징역 100년을 선고받았다고 뉴스1이 뉴욕포스트를 인용해 25일 전했다. 게이 커플 윌리엄(34)과...
W_1226 P시리아
[시리아] 성탄트리 방화로 기독교인들 항의 시위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셨느니라” 시리아에서 성탄절을 맞아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불에 타 기독교인들의 항의 시위가 벌어졌다.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시리아 내 기독교인 다수 거주지로 알려진 수카일라비야의 중앙...
W_1226 A긴급기도
12월26일 긴급기도
▲ 홍콩, 해외 체류 민주활동가 6명에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현상수배…여권도 취소 홍콩 당국이 해외 체류 민주 활동가 6명을 현상수배에 나섰고, 7명은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범죄 혐의 도주자’로 추가 지정했다고 뉴시스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를...
W_1225 P베트남
[베트남] 가정교회 목회자, 총격으로 심한 부상
“주의 오른손이 나를 구원하시리이다” 최근 몇 달간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에서 두 명의 독립 가정교회 목사들이 서로 다른 지역에서 총격을 당했다고 국제크리스천컨선(ICC)이 16일 전했다. 총격을 당한 목사들은 헝 아윤(Hung Ayun. 62)...
W_1227 P브라질
[브라질] 브라질서 교량 붕괴로 10여명 사망·실종…강에 화학물질 유출
W_1227 A긴급기도
12월27일 긴급기도
W_1226 P시리아
[시리아] 성탄트리 방화로 기독교인들 항의 시위
W_1226 A긴급기도
12월26일 긴급기도
W_1225 P베트남
[베트남] 가정교회 목회자, 총격으로 심한 부상
aaron-burden-H8s0PF2rcQs-unsplash
12월27일
성경번역
W_1227 P브라질
[브라질] 브라질서 교량 붕괴로 10여명 사망·실종…강에 화학물질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