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파키스탄] 파키스탄 우기 사망자 1천 명…아동 사망자만 300명 넘어

▲ 출처: ifrc.org 사진 캡처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파키스탄에서 올해 몬순 우기 홍수와 관련한 사망자 수가 1천 명을 넘어섰다. 파키스탄 국가재난관리청은 6월 중순 이후 시작된 이번 몬순 우기 동안 어린이 348명을 포함해 1천33명이 홍수와 관련해 숨졌다고 밝혔다. 하루에 100명 이상이 사망하는 날도 있었다.

파키스탄 당국은 이번 홍수로 약 30만 채의 주택이 파괴됐고 수많은 도로가 파손됐으며 정전으로 수백만 명이 피해를 봤다고 밝혔다. 어린이를 포함한 수백만 명은 홍수 피해 지역에서 수인성 질병의 위험에 처해 있는 상황이다.

셰리 레흐만 파키스탄 기후변화부 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파키스탄 남부는 거의 물에 잠겼다”며 “지난 10년 사이에 가장 힘든 기후 재앙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에서는 매년 6월부터 남동부 지역에서 몬순 우기가 시작돼 9월까지 이어진다. 다만, 올해는 인도 동북부의 경우 이보다 이른 5월부터 호우가 시작됐고 파키스탄 등의 폭우 강도도 예년보다 심한 편이다.

특히 파키스탄 남동부 신드주와 남서부 발루치스탄주의 피해가 컸다. 이달 신드주의 강수량은 평년보다 9배가량 많았다. 파키스탄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군 병력을 파견하는 등 지원에 나서고 있지만 최근 심각한 경제난에 빠진 상태여서 대응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파키스탄은 국제사회 도움을 요청하고 있으며, 유엔(UN) 등 국제기구는 긴급 자금을 동원해 파키스탄을 지원하고 있다(출처: 연합뉴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이사야 43:2)

하나님, 대규모 폭우가 쏟아지며 홍수로 인해 어린이를 포함한 사망자가 1천 명을 넘어선 파키스탄을 불쌍히 여기시고 주의 위로와 구원을 베풀어 주십시오. 거처를 잃고 수인성 질병의 위험에 처한 이재민을 위해 정부와 국제기구가 구조와 복구를 위해 힘쓰게 하시고 필요를 공급해 주옵소서. 교회를 통해 더욱 복음이 전해져 이 땅의 영혼들이 참담한 상황 속에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도 주께서 함께 하시며 지켜 보호하실 것을 믿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701 A긴급기도
7월1일 긴급기도
▲ 프랑스 국민연합, 이슬람에 문화 전쟁…사원 폐쇄·부르카 착용금지 프랑스 국민연합(RN)의 조르당 바르델라 대표가 30일 프랑스 조기 총선을 앞두고 이슬람 이민사회에 대한 문화 전쟁을 선포해 선거에 미칠 여파가 주목된다고 27일 문화일보가 전했다....
W_0620 P튀르키예
[튀르키예] 튀르키예 개신교인들, 지속적 폭력에 노출돼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니라” 튀르키예 개신교인들은 2023년에도 신앙을 이유로 지속적인 박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튀르키예 개신교회협회가 지난 6월 4일 발행한 ‘2023 인권침해보고서’에는 서면 및 구두 증오 표현 사건과 일부...
W_0629 A긴급기도
6월29일 긴급기도
▲ 영국 간호사들, 생물학적 남성과 탈의실 공유하도록 강요당해 여성 간호사들이 여성으로 인식하는 생물학적 남성과 탈의실을 함께 사용하도록 강요받았다고 주장하며 영국의료법인 NHS 트러스트를 상대로 법적 소송을 제기했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W_0628 P이스라엘
[이스라엘] 하마스 공격 후, 신약성경 주문한 이스라엘인 증가
“믿음은 들음에서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느니라”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비영리단체 ‘예수를 위한 유대인’(Jews for Jesus)은 지난해 10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시작된 이후 신약성경을 주문하는 이스라엘인들의 수가 증가했다고...
W_0628 A긴급기도
6월28일 긴급기도
▲ 라이베리아 연합감리교회, 동성결혼 축복·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라이베리아 연합감리교회(UMC)가 동성결혼 축복과 동성애자 목사 안수를 금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전했다. 라이베리아의 사무엘 J. 쿠이레 주니어 감독은...
W_0701 A긴급기도
7월1일 긴급기도
W_0620 P튀르키예
[튀르키예] 튀르키예 개신교인들, 지속적 폭력에 노출돼
W_0629 A긴급기도
6월29일 긴급기도
W_0628 P이스라엘
[이스라엘] 하마스 공격 후, 신약성경 주문한 이스라엘인 증가
W_0628 A긴급기도
6월28일 긴급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