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느헤미야52기도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두 사람 이상 연합(마18:19,20)하여, 2시간~6일 144시간을 연속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런 공동체와 교회의 기도가 모여 1년 52주의 연쇄 기도를 이어가게 됩니다.
  2. 느헤미야52기도는 연합기도입니다. 이 기도에 참여하는 공동체와 교회가 ‘만민이 기도하는 집’(사56:6,7), 『열방기도센터』로 세워지기를 목표로 합니다.

느헤미야52기도 진행원리

1. 한 사람, 느헤미야의 순종입니다.
  느헤미야 한 사람이 순종하여 52일 만에 예루살렘 성벽을 쌓았던 것처럼, 하나님의 사랑과 영광에 사로잡힌 ‘오늘의 느헤미야’ 한 사람의 순종과 결단으로 시작됩니다.
  먼저 기도로 준비하며 약속의 말씀을 받고, 기도자들을 모집하여 연속 기도가 이어지게하며 기도정보와 기도실을 준비하는 등 마칠 때까지 기도 전체를 주관하는 사람이 ‘느헤미야’입니다.
2. ‘연합’이 힘입니다!
 52일 만에 성벽을 쌓을 때 이전에는 함께 할 수 없었던 유다 백성이 느헤미야를 따라 일어나 연합하였기에 완성이 가능했습니다. 한 공동체, 교회의 연속기도가 이루어지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연합으로 가능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몸의 지체이기에 조건 없이 생명 안에서 연합할 수 있습니다. 느헤미야52기도를 통한 기도의 연합은 개교회, 교단, 국가와 민족을 뛰어넘어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순회기도팀을 본부에 요청하여 기도지원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느헤미야52기도 진행방법

1) 느헤미야가 공동체나 교회와 상의하여 기도일정과 장소를 정하고,

  약속의 말씀과 기도제목을 정리하여 본부 웹사이트에 등록하기

2) 기도자 일으키기 : 홍보자료 등 활용, 기도 시작하기 전 사전모임을 갖고 도전과 격려하기

3) 기도정보와 기도 장소 준비하기 : 참여 인원에 부족하지 않도록 기도정보 준비하기 / 연합하여 기도할 수 있는 장소로 기도실 정하기 / 현수막, 포스터 등으로 기도실 꾸미기 / 간식과 차 등을 먹거나 기도자 대기실로 사용할 공간 마련하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