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이탈리아] 이탈리아, 동성애자 혐오 반대 법안 끝내 폐기…상원서 부결

▲ 출처: wantedinrome.com 사진 캡처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한 너희를 내가 기뻐하노라”

이탈리아에서 논란이 된 동성애자(LGBTQ) 혐오 반대 법안이 두 번째 의회 표결 문턱을 넘지 못하고 폐기됐다.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탈리아 상원은 27일(현지시간) 반대 154대 찬성 131로 이 법안을 부결했다.

입법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혀온 우파 정당들이 단일 대오를 형성해 일제히 반대표를 던지며 승부가 기울었다.

표결은 비밀 투표 형식으로 치러져 개별 의원들의 찬반 입장이 공개되지는 않았다.

이 법안은 게이나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등의 동성애자 및 장애인을 차별하거나 폭력을 선동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것을 뼈대로 한다.

작년 11월 논란 끝에 가까스로 하원을 통과한 뒤 상원에서도 진보-보수 정당 간 입장차가 뚜렷해 진통을 겪었다.

반대 진영의 논리는 이 법안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위험이 있을뿐더러 일선 학교 등에서 동성애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인식이 퍼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교황청도 지난 6월 외교 채널을 통해 해당 법안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이탈리아 정부에 항의의 뜻을 전달해 주목을 받았다.

당시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이탈리아가 종교 국가가 아닌, 세속국가라는 점을 강조하며 “의회는 어떤 법이든 자유롭게 논의하고 통과시킬 수 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법안 발의를 주도한 알레산드로 찬 민주당(PD) 하원의원은 법안이 상원에서 부결된 직후 트위터를 통해 “문명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길 원했던 정치적 협정이 배신당했다”며 깊은 아쉬움을 드러냈다.

민주당과 함께 법안 찬성 당론을 정한 반체제 정당 오성운동(M5S) 당수 주세페 콘테 전 총리도 의회가 이탈리아 사회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했다.

세계 가톨릭의 총본산인 교황청을 품은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톨릭 전통을 중시하는 보수적 사회로 분류되나 이번 법안에 대해서는 찬성률이 60%를 웃도는 등 우호적인 여론 조사 결과가 나온 바 있다(출처: 연합뉴스).

너희의 순종함이 모든 사람에게 들리는지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로 말미암아 기뻐하노니 너희가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기를 원하노라(로마서 16:19)

하나님, 이탈리아에 동성애자 혐오 반대 법안 통과를 막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와 평등과 같은 아름다운 말로 교묘히 포장하여 영혼들을 죄악으로 끌고 가려는 사단의 음모를 끝까지 막아주시고 진리로 이 땅을 회복시켜 주소서. 사회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는 증인들을 일으키사 악한데 미련하고 선한 데 지혜로운 이탈리아가 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 24·365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