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건물 붕괴 사망자 22명으로 늘어

▲ 출처: stearsng.com 사진 캡처

우리가 탄식하며 하늘의 처소를 덧입기를 사모하노라

나이지리아 경제수도 라고스에서 발생한 건물 공사 중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22명으로 늘었다고 로이터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1일 나이지리아 경제 중심 라고스의 부유한 상업지구 이코이에서 발생한 건물 붕괴 사고로 인해 최대 100명이 건물더미에 깔린 것으로 전해졌다.

국가비상관리청 라고스 담당관인 이브라힘 파린로예는 로이터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간밤에 시신 몇 구가 수습됨에 따라 사망자 수가 이처럼 증가했다고 밝혔다. 9명은 산 채로 구조됐다.

라고스를 비롯해 나이지리아 전역에서 건물 붕괴는 흔한 일이다. 기준에 미달하는 자재의 사용, 감리 태만, 규제 미비 때문이다.

나이지리아 비상관리청 관계자는 이번 사고 공사장도 건축법을 제대로 따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라고스 주 정부는 올 초 사고 건물의 공사 중에 일부 하자가 있었다고 말했지만, 이것들이 시정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주의 최고 건축담당관은 전날 무기한 정직이 됐다. 정부는 붕괴 사고 원인에 대한 독립적 조사에 착수했으며 결과를 공개할 방침이다(출처: 연합뉴스 종합).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참으로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라(고린도후서 5:1-2)

하나님, 건물 붕괴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나이지리아의 탄식을 들어주소서. 사랑하는 가족을 순식간에 잃은 이들의 슬픔을 위로해주시고, 다시는 이러한 인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와 규제가 이루어지게 하소서. 땅에 있는 장막 집이 무너진 이때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있음이 소망이 되어 하늘로부터 오는 처소를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524 P말라위
[말라위] 엘니뇨로 극심한 가뭄 직면…900만명 기아 위기
“마침내 광야가 아름다운 밭이 되며 숲으로 여기게 되리라” 말라위의 약 900만 명의 사람들이 엘니뇨로 인한 홍수와 가뭄으로 고통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확량이 감소하면서 기아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유엔인권사이트 릴리프웹에 따르면, 말라위의...
W_0524 A긴급기도
5월24일 긴급기도
▲ 미국 루이지애나주, 공립학교에 ‘십계명 전시’ 의무화 추진 미국 루이지애나주 상원이 공립학교 내부에 십계명 전시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하원의 결정만 남겨두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전했다. 지난 16일 루이지애나주 상원은 하원법안...
W_0523 P세계
[세계] 수단부터 가자까지…국내난민 7천590만명 ‘집계이래 최다’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지난해 수단 내전과 가자지구 전쟁 발발 등의 영향으로 전 세계 ‘국내난민’(Internally Displaced Person)의 수가 관련 집계 시작 이래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난민감시센터(IDMC)는...
W_0523 A긴급기도
5월23일 긴급기도
▲ 카자흐스탄,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 급증…종교법 강화 우려 카자흐스탄 남부에서 지난 두 달 동안 기독교인에 대한 경찰의 급습, 체포 및 벌금 부과가 급증하면서 종교 자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이 최근 전했다....
W_0521 P이란
[이란]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이란의 에브라힘 라이시(Ebrahim Raisi, 63) 대통령이 19일,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모흐센 만수리 이란 행정 담당 부통령은 20일 엑스(X·옛 트위터)에서 라이시 대통령이 헬기 추락...
W_0524 P말라위
[말라위] 엘니뇨로 극심한 가뭄 직면…900만명 기아 위기
W_0524 A긴급기도
5월24일 긴급기도
W_0523 P세계
[세계] 수단부터 가자까지…국내난민 7천590만명 ‘집계이래 최다’
W_0523 A긴급기도
5월23일 긴급기도
W_0521 P이란
[이란]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