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가뭄으로 난민 84만5천 명 발생

▲ 출처: unhcr.org 사진 캡처

“나의 부르짖음이 주의 귀에 들렸도다”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지역을 강타한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약 84만5천 명이 고향을 떠나 난민이 되었고 에티오피아에서만 150만 마리 이상의 가축이 몰살당했다고 8일(현지시간) 유엔이 발표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사무총장의 스테판 두자릭 대변인은 “우리 유엔과 인도주의적 구호 파트너들은 가뭄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한 구호 활동을 더욱 확대해 지금까지 270만 명에게 음식을 지원했다”고 말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두자릭 대변인은 아직도 집을 떠나 방황 중인 난민이 17만5천 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지난 한 달 동안 에티오피아의 가뭄 피해 지역에 120톤 이상의 의약품과 다른 생필품 등을 보냈다고 그는 설명했다.

현재 인도주의 지원 단체들이 영양실조 어린이들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식을 배급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에티오피아 국경 근처의 소말리아에서도 가뭄으로 약 450만 명이 피해를 입었고, 그 가운데 67만여 명이 집을 떠나 난민이 되었다고 유엔은 밝혔다. 가장 피해가 심한 지역에서는 2021년 11월 이후 물값이 거의 72%나 폭등한 상황이다.

두자릭 대변인은 5세 이하 어린이의 거의 절반인 140만 명 이상이 가뭄이 계속되면서 굶주림으로 극심한 영양실조에 걸려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의 기부금 외에도 피해 지역 어린이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서 추가 기금의 모금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유엔의 ‘소말리아를 위한 인도주의적 구호 계획’에 따르면 소말리아의 가장 취약한 계층 550만 명의 구호를 위한 긴급구호자금 15억 달러 (약 1조 8533억 원) 가운데 지금까지 모금된 것은 겨우 3.3%에 불과하다(출처: 뉴시스).

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스올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 내가 환난 중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그가 그의 성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그의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의 귀에 들렸도다(시편 18:4-6)

하나님, 극심한 가뭄으로 많은 사람이 난민이 되고 가축들이 몰살당하고 있는 에티오피아와 소말리아를 긍휼히 여겨주십시오. 도움이 필요한 난민과 어린이, 취약계층의 삶을 위로할 긴급구호자금이 모금되게 하시고 구호 활동이 더 힘을 얻게 하옵소서. 또한, 이 소식을 들은 교회가 두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 응답하시고 환난을 만난 영혼들이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