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우간다] 우간다 무슬림 폭도, 설교하던 목회자 화형…꾸란 모독

▲ 출처: worldwatchmonitor.org 사진 캡처

“예수를 위해 죽음에 넘겨짐은 생명이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지난주 우간다 동부에서 열린 야외 전도 행사에서 설교에 분노한 강경파 이슬람교도들이 목사를 구타하고 시신을 불태웠다고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가 8일 보도했다.

지난달 28일, 세레레 지역 카툰구루 마을에서 전도 집회를 이끌던 존 마이클 오케로(John Michael Okero) 목사는 꾸란에서 그리스도에 관한 구절을 인용하던 도중, 샤쿠우루(Shakuuru)라고 알려진 무슬림 남성에 의해 마이크를 빼앗겼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이 남성과 다른 이슬람교도들은 “오케로가 알라에게 아들이 있다고 말함으로써 신성을 모독하며 꾸란을 잘못 해석했다”고 비난했다.

또 폭도들은 오케로가 꾸란을 씻지 않은 손으로 만지고 성경 밑에 놓는 등 무례한 행동을 했다면서 목사를 구타하기 시작했다고 이 소식통은 전했다.

당시 이들은 쇠창살, 돌, 막대기를 사용해 오케로를 구타해 숨지게 한 뒤, 사람들을 납치해 나쁜 종교에 가입시키는 도둑을 지칭하는 아테소(Ateso)어 구호를 외치며 그 시신을 불태웠다. 오케로 목사는 올해 나이 43세였다.

모닝스타는 용의자들이 도주한 후 경찰이 도착했으며, 범인 수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케로 목사는 보안상의 이유로 공개되지 않은 교단의 초청을 받아, 무슬림 마을인 카툰구루에서 열리는 전도 집회에서 자주 설교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공격은 모닝스타뉴스가 보도한 우간다의 기독교인 박해 중 가장 최근의 사건으로 우간다의 헌법은 신앙을 전파할 권리와 한 종교에서 다른 종교로 개종할 권리를 포함하는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이슬람교도는 우간다 인구의 12% 이하를 차지하며, 주로 우간다의 동부에 집중돼 있다(출처: 크리스천투데이).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 살아 있는 자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겨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고린도후서 4:4,11)

하나님, 우간다의 교회가 잔인한 기독교 박해에도 움츠러들지 않도록 붙들어 주십시오. 믿지 않는 자들이 꾸란 모독을 근거로 그리스도의 광채를 가리려 하나, 더욱 빛나는 영광으로 이들을 만나 주사 돌이켜 회개하게 하옵소서. 순교한 목사님의 유가족과 교회에 하늘의 위로를 주셔서 천국을 소망하며 담대한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예수를 위해 죽음에 넘겨진 증인을 통해 예수의 생명을 우간다에 편만하게 드러내 주시길 기도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 영국 낙태클리닉 완충구역 확장…생명 보호 활동가들 처벌 위험 증가 영국과 웨일즈에서 낙태 클리닉 근처에서 생명 보호 활동을 금지하는 법이 곧 도입될 것에 대해 기독교인들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 전했다. 2023년 공공질서법(Public...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요 방패시라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방글라데시에서 총리 퇴진 후, 칼을 휘두르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기독교인들을 위협하고 그들의 집에 십자가로 표시하고 있다고 페이스와이어가 최근 전했다. 박해 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CSI)는...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 유럽, 태풍 ‘보리스’ 강타 24명 사망…체코서 피해 속출 중동부 유럽을 강타한 태풍 ‘보리스’로 인해 오스트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지에서 홍수와 호우가 잇따르는 가운데 체코에서 4, 5번째 사망자가 발생해 사망자 수가 24명으로 늘었다고 뉴스1이...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우리 무기는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최근 필리핀에서 평등을 증진하고 소외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통과된 차별금지법이 종교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에 따르면 이 법은 인종,...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 유엔, “미얀마 군부, 쿠데타 이후 민간인 5,350명 살해” 미얀마 군사정권의 민간인 살해·체포가 급증하는 가운데 2021년 쿠데타 이후 군부에 의해 숨진 민간인이 5천 명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연합뉴스는 18일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을...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ninno-jackjr-CG6Gd__QIOY-unsplash
9월23일
우간다(Uganda)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17 한국교회
[한국교회] 국내 이주민 ‘추석 수련회’ 곳곳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