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에콰도르] ‘마약·범죄 만연’ 에콰도르, 또 비상사태 선포

▲ 출처: as-ansar.org 사진 캡처

“어리석음을 버리고 생명을 얻으며 이리로 돌이키라”

최근 마약 밀매를 비롯해 만연하는 강력 범죄로 몸살을 앓는 에콰도르가 서부 3개 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기예르모 라소 에콰도르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과야스, 마나비, 에스메랄다스 3개 주에 두 달간 비상사태를 선포해 평화와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찰 4천 명과 군인 5천 명을 배치해 거리 치안을 담당케 하고, 일부 지역에는 밤 11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야외 통행금지령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소 대통령은 “우리 사회는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범죄를 저지르는 갱단이 우리의 평화를 해치게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0월에도 그는 마약 밀매 등 범죄와 싸우겠다며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당시 그는 “적은 오직 하나다. 바로 마약 밀매”라면서 마약 밀매가 살인, 차량과 물품 절도, 강도 범죄의 증가를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비상사태가 발효된 과야스의 주도인 항구도시 과야킬은 지난달 미주지역 조직범죄 전문 매체인 ‘인사이트 크라임’이 역내 가장 범죄가 만연한 도시 50위에 선정한 곳이다.

인사이트 크라임에 따르면 지난해 에콰도르의 살인 범죄율은 중남미 어느 도시보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갱단 간 유혈 충돌이 격화하면서 작년 에콰도르에 발생한 살인사건은 전년 대비 두 배가량으로 뛰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9월에는 과야킬의 리토랄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해 119명이 죽었고, 11월에도 같은 교도소에서 재소자 간 총기를 동원한 유혈 충돌로 60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왔다. 해가 바뀌어도 강력 범죄 추세는 꺾이지 않고 있다. 에콰도르에서 올해에만 살인사건이 1천255건 발생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출처: 연합뉴스).

어리석음을 버리고 생명을 얻으라 명철의 길을 행하라 하느니라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 도둑질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떡이 맛이 있다 하는도다(잠언 9:6,16-17)

하나님, 마약 범죄와 늘어나는 살인 사건으로 몸살을 앓는 에콰도르를 불쌍히 여기사 생명의 길을 계시해 주십시오. 범죄자들이 마약을 밀매하며 사회를 불안하게 만들고 영혼을 어둠과 파멸로 이끄는 어리석음을 버리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에게로 돌이키게 하옵소서. 교회가 범죄와 전쟁하는 정부를 위해 기도하여 진정한 통치자이신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복음의 능력이 이 땅을 다스려 주시기를 간구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