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과 진실로 이름하는 주가 공의로 싸우리라”
홍콩 경찰이 새해 초부터 홍콩보안법 위반 혐의로 범민주진영 인사 55명을 무더기 체포한데 이어 지난 6일 밤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위반 혐의로 반정부 시위와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 ‘HK크로니클’을 차단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홍콩보안법 위반 혐의로 인터넷사이트가 차단된 것은 처음이다.
HK크로니클은 지난해 범죄인 송환법 반대 시위와 관련한 기사, 사진, 영상과 함께 경찰 1만여 명과 친중 인사들에 관한 개인 정보 등을 게재했다.
HK크로니클의 운영자는 지난 6일 밤부터 이용자들의 사이트 접속이 어려워졌으며, 인터넷망 사업자들이 이용자들의 접속을 차단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또 서버는 임시로 다른 곳으로 옮겼으며, 8일부터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와 관련 공식 확인을 거부했으나, 홍콩보안법 43항에 따라 경찰이 국가안전을 위협하는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접근 차단을 인터넷망 사업자들에 요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제임스 투 전 입법회(홍콩 의회) 의원은 경찰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는 게 어떻게 홍콩보안법 위반이냐면서 “이제 당국이 좋아하지 않는 어떤 것도 홍콩보안법 위반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사이트를 차단한 것은 중국의 은폐 수법과 다르지 않다”며 “홍콩의 정보의 자유가 근본적으로 위협받고 있다”고 지적했다(출처: 복음기도신문).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요한계시록 19:11)
하나님, 홍콩보안법이라는 이름으로 언론을 통제하며 진실을 은폐하고 있는 홍콩 정부를 공의로 심판하여 주옵소서. 이들이 충신과 진실로 열방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이 계심을 깨달아 거짓된 길에서 돌이켜 정직하게 백성을 다스리게 하옵소서. 이 땅에 남겨두신 신실한 교회들이 가장 어두운 때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일어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