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열어 주시리라”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가을 전도 축제인 ‘블레싱2022’를 진행했다. 3년 만에 현장 모임이 온전히 재개됨에 따라 어느 해보다도 벅찬 감동과 활력이 넘치는 축제의 시간이 되었다고 교회 측은 전했다.
지구촌교회는 “이번 집회를 앞두고 지구촌교회 성도들은 18,000명의 VIP(전도 대상자) 이름을 제출한 후 오랜 시간 기도했으며, 그중 1,800여 명의 VIP 인원이 전도 축제에 참석했고 60%가 넘는 약 1,100명이 예수님을 삶의 구세주로 영접하는 감격을 누렸다”라고 했다.
교회는 지난 1995년부터 해마다 한동안 교회에 나오지 않았거나 신앙을 가지길 원하는 이들을 초대해 복음을 전해왔다. 코로나 팬데믹 3년간은 비대면으로 축소 진행했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전면 대면 행사로 개최하게 됐다.
이번 전도 축제는 각 집회의 특성에 맞게 구성됐다. 모든 연령층이 참석할 수 있는 첫째 날 주일예배에선 이동원 원로목사가 도피성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을 전했고, 11월 6일 주일예배 말씀을 통해 최성은 담임목사가 돌을 든 군중 앞에 선 한 여인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모두 예수님이 필요한 죄인임을 전했다.
‘블레싱 2022’에 친구를 초대한 한 성도는 “오랜 시간 기도하던 친구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고, 내년에는 더 열심히 전도에 힘쓰고 싶다”라고 고백했다.
또한, 초교파 기도모임인 다니엘기도회가 1일부터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시작됐다. 기도회 참석자들은 앞으로 21일까지 한국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기도하게 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이번 기도회에는 90여 개 교단에서 1만 5천5백여 개 교회가 참여했다.
오륜교회 담임이자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장인 김은호 목사가 ‘기도의 응답에 도전하라’(열왕기상 18:41-46)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은 약속하셨을지라도 반드시 기도를 통해 그 약속을 이루신다”라며 참석자들에게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께 집중하고,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기도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전 세계 240개 나라를 위해 1년 365일 매일 한 시간씩 기도하는 기도24·365 연합기도가 올해로 20회를 맞아 오는 24일 ‘기도24·365 20주년 완주감사예배’가 진행된다.
이번 ‘2022 완주감사예배’는 ‘구원의 횃불로, 깃발을 들라!’(이사야 62:1,10)라는 주제로 수년을 기도해온 기도자들의 간증과 전 세계에 하나님이 응답하신 상황들을 돌아보며 감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완주예배는 11월 24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광진구 화양감리교회(담임 최상훈 목사)에서 현장 예배로 드려진다.
기도24·365본부는 “열방의 파수꾼으로 각자의 골방과 교회에서 기도의 능선을 구축하며, 주님으로 쉬지 못하시게 하여 선교완성을 이루는 위대한 증인 된 기도자들을 2022 완주감사예배에 초대한다”고 말했다(출처: 기독일보, 복음기도신문 종합).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골로새서 4:3-4)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누가복음 18:1,8)
은혜의 하나님, 한국교회가 전도 행사와 연합 기도회 등을 개최해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시고, 한국과 열방을 위해 기도하는 영광에 동참케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지구촌교회 성도들의 오랜 기도로 1,100명의 결신자가 일어난 것처럼, 이 땅 전역에 전도의 문을 열어 주사 잃어버린 영혼에게 그리스도의 비밀이 들려지게 하소서. 또한, 다니엘기도회와 같이 한국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한마음으로 드리는 기도에 참여한 성도들마다 낙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응답을 얻게 해주십시오. 더 나아가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열방의 교회가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하며, 주님으로 쉬지 못하시게 하는 기도에 힘써 순종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