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알제리] 유엔 인권이사회, 알제리에 교회 등록 허가·폐쇄 교회 개방 권고

▲ 출처: sat7uk.org 사진 캡처

여호와를 의뢰하며 마음이 견고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라

유엔 인권이사회가 알제리 정부에 대해 개신교 교회 네트워크가 정식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할 것과 최근 몇 년간 강제 폐쇄된 25개 이상의 교회 건물을 다시 개방할 것을 권고했다.

오픈도어선교회에 따르면, 알제리의 인권 기록(UPR)에 대한 정기적인 검토를 위해 세계복음주의동맹, 세계교회협의회, 알제리개신교회, 중동문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우려와 권고사항을 제출했다.

그들은 제출문서에서 알제리의 종교적 자유가 2016년 마지막 검토 이후 “당국이 조직적으로 기독교 교회와 개인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였다”고 말했다.

2018년 1월 이후 폐쇄된 교회는 최소 26개에 이르며 이들 중 적어도 16개는 EPA로 알려진 교회 네트워크인 알제리 개신교 교회에 속해 있다. 이들은 등록을 신청한 회원 교회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비이슬람 예배 장소에 대한 허가를 요구하는 2006년 법에 따라 공식적인 재등록을 수년간 기다려왔다.

안타깝게도 신청 처리를 위해 2006년에 설립된 국가 위원회는 운영되지 않고 있으며, 지금까지 신청한 어떤 교회에도 허가를 내주지 않고 있다. 지난 4월, 북부 베자이아에 있는 EPA 회원인 ‘아우치체’ 교회는 주지사가 즉시 활동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또 알제리 중북부에 있는 티지오우주에 있는 11명의 알제리 기독교인들은 6개월의 집행유예와 690달러의 벌금을 선고받았다. 경찰은 그들의 모임에 급습했고 허가 없이 비이슬람교 예배를 한 혐의로 체포했다.

지난해 11월 미 국무부는 알제리를 처음으로 종교의 자유에 대한 심각한 침해에 관여하거나 용인하는 국가들의 특별 감시 목록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픈도어 연구원들은 정부의 규제 확대와 교회에 대한 압력 증가로 인해 알제리가 세계 감시 목록에서 24위에서 22위로 올랐다고 말했다(출처: 복음기도신문).

그는 흉한 소문을 두려워하지 아니함이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그의 마음을 굳게 정하였도다 그의 마음이 견고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의 대적들이 받는 보응을 마침내 보리로다(시편 112:7-8)

하나님, 교회가 강제 폐쇄되는 등의 박해를 받고 있는 알제리 교회를 위해 국제기관이 목소리를 내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국제사회와 전 세계의 교회가 고난 중에 있는 알제리의 성도들에게 귀 기울이며 예배 처소의 회복을 위해 더욱 주를 의뢰하게 하옵소서. 정부가 교회를 압제하는 것이 곧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임을 깨달아 돌이키게 하시고, 이 땅의 성도들이 두려움을 이기는 사랑으로 위정자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