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카타르] 카타르, 英 이슬람은행 통해 이슬람 강경세력 육성

“여호와 그를 두려워하며 무서워할 자로 삼으라”

반미(反美) 성향의 카타르가 경영권을 행사하는 영국 내 이슬람 은행을 통해 서방의 제재 대상이 된 테러 연계 세력 등을 지원·육성하고 있다고 일간 더 타임스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영국에서 가장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이슬람계 은행인 알라얀은행(Al Rayan Bank)이 다수의 영국 내 이슬람 세력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은행의 주요 고객 중에는 안보 관련 문제로 서방 은행에서 계좌가 동결되거나 폐쇄된 경우도 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알라얀 은행의 또 다른 고객 중에는 미국이 테러 단체로 지목한 자선단체는 물론,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강경한 지도자를 따르는 그룹도 있다.

지난 4월까지 이 은행의 최고경영자였던 인물은 미성년 결혼, 여성 할례, 간통자 처형 등을 옹호하는 종교단체의 영국지부에서 7년간 무보수 임원을 지냈다.

버밍엄에 본부를 둔 알라얀 은행은 샤리아(이슬람 율법)에 따라 운영되는 영국 내 최대 이슬람계 은행으로 고객 수가 8만5천명에 달한다.

이 은행의 주요 주주는 카타르 국영 기관들이며 이사 가운데 한명은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구단 파리 생제르맹(PSG)의 아델 무스타파위 부회장이다.

알라얀 은행에 계좌를 둔 4개 그룹은 현재 자선사업 감독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으며, 2개 그룹은 방송 통신 규제기관인 오프콤(Ofcom)의 조사 대상이다.

이 밖에 다른 고객 중에는 이슬람 가치의 구현과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는 이슬람 근본주의 조직 ‘무슬림형제단’의 연대 세력도 있다.

다수의 중동국가 대사를 지낸 존 젠킨스 경은 “카타르가 영국 등에서 체계적으로 이슬람 원리를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보수당 의원은 이 문제를 내무부 장관에게 긴급 현안으로 제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출처: 연합뉴스).

만군의 여호와 그를 너희가 거룩하다 하고 그를 너희가 두려워하며 무서워할 자로 삼으라(이사야 8:13)

아,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주여 인자함은 주께 속하오니 주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심이니이다(시편 62:9-10,12)

여호와 하나님, 영국 내 이슬람 은행을 통해 테러 연계 세력들을 지원하며 이슬람 원리를 홍보하고 있는 카타르를 위해 기도합니다. 자신의 재물을 의지하며 그 재물로 불의한 일을 도모하는 카타르에게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엄위하심을 보여주옵소서. 카타르의 모든 영혼이 정말 두려워하고 무서워해야 할 분이 누구인지를 깨닫게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만을 거룩하다 하고 그만을 경배하게 하여 주소서. 선교 활동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복음을 들을 수 없는 카타르의 영혼들을 기억하사 담대하게 복음을 선포할 선교사들과 그리스도인들을 그 땅에 보내어 주옵소서. 복음으로 인해 여호와 하나님만을 경배하고 섬기는 카타르 땅이 되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206 A긴급기도
2월6일 긴급기도
▲ 스웨덴 교육시설서 대낮 총기난사…“용의자 포함 약 10명 사망” 4일(현지시간) 스웨덴의 한 교육시설에서 대낮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약 10명이 사망했다. AP, 로이터 통신 등을 인용한 연합뉴스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낮 12시...
W_0120 P베트남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
“내 주의 생명은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베트남 농촌 지역 기독교인들은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를 거부당하는 데 익숙하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는 “베트남 일부 농촌 지역 성도들이 겪는 어려움 가운데 하나는, 의사들이...
W_0205 A긴급기도
2월5일 긴급기도
▲ 세르비아, 중국 기업 부실공사 참사에 대규모 시위 세르비아에서 최근 중국 국영기업이 주관한 기차역 부실공사로 발생한 참사를 계기로 정권 부패를 규탄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일 가디언을 인용해 전했다. 1일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W_0204 P일본
[일본] 초·중·고등학생 지난해 자살자 역대 최다…“상담체계 강화”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라” 일본에서 지난해 초·중·고 학생들의 자살자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NHK 등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29일 지난해 초·중·고 학생들의 자살자 수는 527명으로 전년도...
W_0204 A긴급기도
2월4일 긴급기도
▲ ‘세이브코리아’ 기도회, 11개 지역서 자유민주주의 수호 위해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모임인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로를 비롯해 부산, 인천, 대전, 대구, 춘천, 세종, 김천, 구미, 울산,...
W_0206 A긴급기도
2월6일 긴급기도
W_0120 P베트남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
W_0205 A긴급기도
2월5일 긴급기도
W_0204 P일본
[일본] 초·중·고등학생 지난해 자살자 역대 최다…“상담체계 강화”
W_0204 A긴급기도
2월4일 긴급기도
quinn-buffing-8M1mhyXjb5I-unsplash
2월6일
미얀마(Myanmar) 2
W_0206 A긴급기도
2월6일 긴급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