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남부 지역에 ‘물난리’…1만2천여 명 긴급대피

닫기 ✕

“나를 수렁에서 건지사 삼키지 못하게 하소서”

카자흐스탄 남부 도시 침켄트와 가까운 투르케스탄 주(州)에서 물난리로 주민 1만2천여 명이 긴급대피했다.

현지 언론은 지난 1일 새벽부터 인접 우즈베키스탄 북부 시르다린스키 지역에 내린 폭우로 저수지 제방이 무너지며 시간당 약 150t의 물이 카자흐 영토로 유입돼 투르케스탄 주의 4개 마을을 ‘물바다’로 만들었다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국은 이 지역에 긴급 재난 사태를 선포하고 1만2천여 명의 주민을 인근 학교 등으로 긴급대피시켰다고 발표했다.

이 사태로 주택 620채가 침수됐지만, 지금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가축의 15% 이상이 죽거나 유실된 것으로 집계됐다.

당국은 앞으로도 10일 이상 시간당 100t 이상의 물이 더 유입될 것으로 추산한다면서 피해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우려했다.

침수된 곳이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긴급대피 시설에 대피 중인 주민들 사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해 마스크를 나눠주는 한편 120명의 의료진도 투입했다(출처: 연합뉴스).

나를 수렁에서 건지사 빠지지 말게 하시고 나를 미워하는 자에게서와 깊은 물에서 건지소서 큰 물이 나를 휩쓸거나 깊음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시며 웅덩이가 내 위에 덮쳐 그것의 입을 닫지 못하게 하소서(시편 69:14-15)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참으로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라(고린도후서 5:1-2)

사랑의 하나님, 카자흐스탄 남부 지역에 물난리로 인해 주민들이 긴급대피했다는 소식 앞에 주님의 보호하심을 구합니다. 모든 것을 잃고 어디에도 소망을 찾을 수 없는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고난 가운데 있는 영혼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들려주시고 하나님을 그들의 주님으로 고백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땅에 있는 장막 집이 무너져도 우리에게는 하나님께서 지으신 영원한 처소가 있음을 믿게 하시고 더욱 그 나라를 기다리는 거룩한 백성으로 일으켜 주옵소서. 또한, 카자흐스탄 정부에 지혜를 더하사 대피 중인 주민들에게 코로나19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에 힘쓰게 하옵소서. 위기의 수렁에서 구원을 베푸실 주님을 신뢰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 감리회 동성애대책위, ‘만삭 낙태법’ 강력 반대 감리회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감독, 이하 대책위)가 정치권 일부에서 추진 중인 이른바 ‘만삭 낙태법’에 대해 “국가가 태아 생명 보호라는 헌법적·윤리적 의무를 스스로 포기하는 행정 폭주”라며...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
“주의 영을 보내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최근 이란과 시리아 사태가 동시에 악화되면서 중동 전역이 중대한 격변 국면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이란에서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장기화되며, 47년간 유지돼 온 이슬람주의 독재 정권이...
W_0115 A긴급기도
1월15일 긴급기도
▲ 영국·미국 성경 판매 급증 2025년 영국과 미국에서 성경 판매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영국의 경우, 기독교 지식 보급 협회(SPCK)’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실물 성경 판매량은 2019년부터...
W_0114 P콜롬비아
[콜롬비아] 개신교 목사 새해 전야 암살… CSW “종교 지도자 특별 보호 시급”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오니 이것이 나를 살게 하심이니이다” 콜롬비아 북부에서 개신교 목사가 새해 전야 가족과 함께 있던 중 총격으로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세계기독연대(CSW)가 종교 지도자들을 국가 차원의 특별 보호 대상에 포함할 것을...
W_0114 A긴급기도
1월14일 긴급기도
▲ 미국 FBI, 북·중·러 스파이 체포 35% 증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미국의 적대국인 북한·중국·러시아 스파이 체포가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미 연방수사국(FBI) 수장이 밝혔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캐시 파텔 FBI 국장은...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
W_0115 A긴급기도
1월15일 긴급기도
W_0114 P콜롬비아
[콜롬비아] 개신교 목사 새해 전야 암살… CSW “종교 지도자 특별 보호 시급”
W_0114 A긴급기도
1월14일 긴급기도
emmanuel-ikwuegbu-M-4lFg1Xfag-unsplash1
1월16일
나이지리아(Nigeria) 2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