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명령과 규례를 지키면 복을 주시리라”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 겸 아부다비 지도자 셰이크 칼리파 빈 자예드 알나흐얀은 7일(현지시간) 개인 지위, 형사법, 형사소송법 등을 개정하는 연방법을 승인했다고 UAE 국영 WAM 통신이 보도했다.
개정된 연방법은 이슬람권의 이른바 ‘명예살인’을 일반적인 살인과 같이 처벌하도록 했다.
그동안 UAE에서는 간통 등으로 가문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생각하는 가족을 살해할 경우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일반 살인죄보다 낮은 처벌이 적용됐다.
‘명예살인’의 피해자는 대부분 여성이었다.
인권단체들은 그동안 명예살인이 남성 범죄자들을 제대로 처벌하지 못하게 한다며 폐지를 주장해왔다.
또 UAE 연방법 개정안에는 여성에 대한 성범죄 처벌을 강화하고 미혼 남녀의 동거를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술을 마시고 판매·보유한 사람에 대한 처벌 조항도 삭제됐다고 AP 통신이 전했다.
그동안 UAE 아부다비 등에서는 개인이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술을 구매하고 집에 보관할 수 있었다.
아울러 연방법 개정은 UAE 내 외국인이 상속 등에서 본국 법률을 적용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UAE는 인구에서 외국인 비율이 90%가량이나 된다.
UAE의 법률 개정은 이슬람 율법을 완화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WAM은 이번 조처가 UAE에서 사회적 관용의 원칙을 다지고 사람들이 거주하면서 일하기에 좋은 국가를 만들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출처: 연합뉴스).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신명기 30:16)
하나님, 이슬람 율법을 완화하며 법을 바꾼 UAE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주님의 법도를 따르는 나라로 세워지기까지 쉬지 않고 일하여 주십시오. 그래서 이 나라가 주의 말씀을 지켜 행하며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하소서. UAE를 넘어 땅끝까지 주의 진리가 선포되어 참 자유를 누리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