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난의 때에 그가 구하여 냄을 얻으리로다”
인도네시아 파푸아 북쪽 해안 인근에서 9일(현지시간)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해 4명이 사망했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와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8분께 인도네시아 파푸아섬 북부 자야푸라에서 서남서쪽으로 3㎞ 떨어진 곳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남위 2.52도, 동경 140.79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0㎞다. BMKG는 이 지진 외에도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안타라 통신 등에 따르면 파푸아 경찰은 이번 지진으로 주도 자야푸라에서 강한 진동이 느껴졌으며 건물이 흔들렸다고 밝혔다. 또 바닷가 인근의 식당 건물이 무너져 4명이 사망했으며 주택 5채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주민들에게 건물에 금이 갔다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경고했다. 인도네시아는 이른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에 있어 지진이 자주 발생한다.
2004년 12월에는 규모 9.1의 대지진으로 인한 대규모 쓰나미가 발생, 인도네시아인 17만 명 등 총 22만 명이 숨졌다. 지난해 11월에도 서자바주 치안주르에서 규모 5.6의 강진이 강타하면서 602명이 사망하기도 했다(출처: 연합뉴스).
슬프다 그 날이여 그와 같이 엄청난 날이 없으리라 그 날은 야곱의 환난의 때가 됨이로다 그러나 그가 환난에서 구하여 냄을 얻으리로다(예레미야 30:7)
하나님, 인도네시아에 일어난 지진으로 사망자가 발생한 중에 이 땅을 붙들어 주셔서 더 이상의 여진이 발생하지 않고 사고가 속히 수습되게 도와주소서. 슬픔과 고통당한 자들을 불쌍히 여기시는 주님의 손길로 백성들을 구하여 주시고, 그들의 부르짖을 이름이 되어 주십시오. 지진대에 위치한 인도네시아의 국민이 자연재해의 위기 앞에 가난한 심령으로 창조주께 나아와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얻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