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아이들 앞에서 옷 벗은 성인들…덴마크식 ‘몸 긍정’ 교육

닫기 ✕

“주의 도를 보이시고 진리로 교훈하소서”

성인이 어린이들 앞에서 단체로 옷을 벗고 몸을 보여주는 덴마크의 어린이용 TV 프로그램이 소개되면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이 방송은 ‘자기 몸 긍정주의’(Body Positivity·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맞추지 않고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는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덴마크의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녹화에 참여한 어린이들 나이는 11~13세다. 본인 스스로의 결정과 부모의 동의를 거쳐 방청석에 앉았다. 나체를 보여주는 어른들은 모두 자원봉사자다. 이들은 인종, 키, 성별, 몸무게 등이 모두 다르며 매회 5명씩 출연한다.

어린이들은 성인 나체를 본 뒤 “문신을 제거할 생각이 있는지” “스스로의 몸에 만족하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해당 프로그램은 덴마크에서 이미 인기있는 방송이다. 덴마크에서 육아 전문가로 유명한 소피 뮌스터도 “우리는 방송에 대한 비판을 인식하고 있다”면서도 “덴마크식 양육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을 보호하기보다 노출시키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2014년에는 아이들에게 덴마크 코펜하겐 동물원에서 기린을 안락사하고 해부하는 과정을 맨 앞줄에서 관찰하게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반면 덴마크 정치인 피터 스카럽 의원은 현지 언론 BT를 통해 “어린이들이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에 대해 배우기에는 너무 이르다”며 “적절한 시기에 성과 신체에 대해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성 교육은 학교나 부모님에 의해 실시돼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저속한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며 “아이들을 타락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영국 인디펜던트도 “덴마크의 한 TV쇼가 ‘자기 몸 긍정주의’를 알리기 위해 성인들을 나체로 어린이 앞에 세워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고 지적했다(출처: 국민일보 종합).

주를 바라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려니와 까닭 없이 속이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기다리나이다(시편 25:3-5)

하나님, 저속하고 자극적인 장면을 어린이들에게 노출하며 부끄러운 일을 가르치려는 덴마크를 진리로 책망하여 주십시오. 언론과 교육 당국이 비판하는 목소리를 듣고 돌이켜 주의 법을 따라 다음세대를 교훈하게 하소서. 이때, 부모와 교회가 부지런히 주의 도를 가르쳐 세속을 거슬러 하나님을 경외하는 다음세대로 세워주세요.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 감리회 동성애대책위, ‘만삭 낙태법’ 강력 반대 감리회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감독, 이하 대책위)가 정치권 일부에서 추진 중인 이른바 ‘만삭 낙태법’에 대해 “국가가 태아 생명 보호라는 헌법적·윤리적 의무를 스스로 포기하는 행정 폭주”라며...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
“주의 영을 보내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최근 이란과 시리아 사태가 동시에 악화되면서 중동 전역이 중대한 격변 국면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이란에서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장기화되며, 47년간 유지돼 온 이슬람주의 독재 정권이...
W_0115 A긴급기도
1월15일 긴급기도
▲ 영국·미국 성경 판매 급증 2025년 영국과 미국에서 성경 판매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영국의 경우, 기독교 지식 보급 협회(SPCK)’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실물 성경 판매량은 2019년부터...
W_0114 P콜롬비아
[콜롬비아] 개신교 목사 새해 전야 암살… CSW “종교 지도자 특별 보호 시급”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오니 이것이 나를 살게 하심이니이다” 콜롬비아 북부에서 개신교 목사가 새해 전야 가족과 함께 있던 중 총격으로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세계기독연대(CSW)가 종교 지도자들을 국가 차원의 특별 보호 대상에 포함할 것을...
W_0114 A긴급기도
1월14일 긴급기도
▲ 미국 FBI, 북·중·러 스파이 체포 35% 증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미국의 적대국인 북한·중국·러시아 스파이 체포가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미 연방수사국(FBI) 수장이 밝혔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캐시 파텔 FBI 국장은...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
W_0115 A긴급기도
1월15일 긴급기도
W_0114 P콜롬비아
[콜롬비아] 개신교 목사 새해 전야 암살… CSW “종교 지도자 특별 보호 시급”
W_0114 A긴급기도
1월14일 긴급기도
emmanuel-ikwuegbu-M-4lFg1Xfag-unsplash1
1월16일
나이지리아(Nigeria) 2
w_0116 A긴급기도
1월16일 긴급기도
W_0121 P중동
[중동] 이란 민중 봉기·시리아 지하디스트 공격… 중동 정세 급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