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고한 자를 압제하지 말라”
슬로베니아의 반(反)이민 무장 단체인 ‘스타예르스카 경비대'(Stajerska Guard)가 크로아티아와 접한 국경 지역에 준군사 캠프를 설치했다고 크로아티아의 HINA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크로아티아 매체 ‘유타르니 리스트’를 인용해 이 경비대가 크로아티아와 국경에서 20km 떨어진 포드체트르타크 마을 인근에 캠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슬로베니아 매체인 ‘델로’는 제복을 입은 30명가량의 남성과 천막, 모형 무기 등을 담은 사진을 보도하기도 했다.
준군사 캠프 설치에 슬로베니아 사회와 정계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슬로베니아의 한 정치인은 성명을 내고 캠프 설치는 수용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스타예르스카 경비대를 이끄는 슬로베니아의 극우 정치인 안드레이 시스코는 이 남성들은 준군사 조직 회원이 아니며, 단지 외곽 지역에서 야영을 하고 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지난 2017년 조직된 이 경비대에는 참가자가 10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슬로베니아 정부는 지난달 자국 내 이민자 유입이 늘자 이를 막기 위해 국경에 장갑차로 무장한 군 병력을 배치했다(출처: 연합뉴스).
약한 자를 그가 약하다고 탈취하지 말며 곤고한 자를 성문에서 압제하지 말라 대저 여호와께서 신원하여 주시고 또 그를 노략하는 자의 생명을 빼앗으시리라(잠언 22:22-23)
전능하신 하나님, 가난하고 힘없는 난민들을 막아서는 슬로베니아의 반이민 무장 단체를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약하고 곤고한 자들을 신원하시며 가난한 이들을 노략하는 자들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엄위하심을 그들에게 나타내셔서 그 품었던 악한 마음과 계획을 돌이키게 하옵소서. 슬로베니아의 정부와 국민이 위험과 어려움 가운데 놓인 난민들에게 그들의 손을 펴서 그들의 가진 것을 나누어주며 선행을 베풀 수 있도록 주님의 마음을 허락하여 주소서. 난민들에게도 눈에 보이는 사람을 의지하기보다 그들의 참 아버지 되신 주님을 바라보고 의지하게 하시고 이웃들이 그들에게 베푼 선행을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게 하여 주십시오. 슬로베니아의 모든 영혼에게 생명 내어주신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일깨워 주사 그 사랑을 전하고 나누게 하실 주님을 신뢰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