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미국] 트럼프 대통령 “정부 내 반기독교적 차별 즉각 중단시킬 것”

▲ 출처: 유튜브 SBS 뉴스 영상 캡처

그의 하나님을 찾고 한 마음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종교의 자유에 대한 위원회와 반(反)기독교 편견 대응을 위한 태스크포스(TF), 백악관 내 신앙실(faith office)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의 의회 등에서 열린 국가기도회에 잇따라 참석해 “안타깝게도 우리는 최근 몇 년간 이 신성한 (종교의) 자유가 미국 역사상 전례 없이 위협을 받는 것을 목격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 참석자가 낙태 시술을 실시하는 클리닉 앞에서 기도를 했다는 이유로 기소됐다면서 “지난 정부에서 수년간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선택적으로 모호한 법을 무기로 사용했다”고 주장한 뒤 낙태 반대 시위로 인해 처벌받은 인사에 대해 최근 자신이 사면한 사실을 언급했다.

그는 반기독교 편견 대응 TF는 팸 본디 법무부 장관이 이끌 것이라고 소개하면서 “TF의 임무는 연방 정부 내에서 모든 형태의 반기독교적인 (공격) 표적화 및 차별을 즉각 중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TF는 또 우리 사회에서 반기독교적 폭력과 폭력행위를 철저하게 기소하고 전국의 기독교 및 종교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지난해 대선 때 암살 시도에서 살아난 것을 언급하면서 “나를 살린 것은 하나님이었다”면서 “그 일로 무엇인가 바뀌었다. 나는 하나님을 믿지만, 그것에 대해 더 강하게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경에서 말하기를 평화를 만드는 사람(피스메이커·peacemaker)은 복을 받는다고 했다”라면서 “나는 모든 일이 끝났을 때 내 업적이 피스메이커와 (국민) 통합을 이룬 사람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있었던 여객기와 군 헬기의 충돌·추락 참사와 관련, “일부 국가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뛰어난) 항공관제 시스템을 갖고 있다”라면서 “우리 장비는 노후화(obsolete)됐다. 우리가 적합한 장비가 있었더라면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내가 사적으로 사용하는 비행기가 착륙할 때 나는 다른 나라의 (관제) 시스템을 사용한다”라면서 “어느 나라의 것을 사용하는지는 말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모두 함께 모여 우리가 최고의 항공관제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는 단일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출처: 연합뉴스 종합).

그가 행하는 모든 일 곧 하나님의 전에 수종드는 일에나 율법에나 계명에나 그의 하나님을 찾고 한 마음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역대하 31:21)

하나님, 반기독교적인 공격과 차별이 난무했던 미국 땅에 은혜의 기회를 주셔서 성경적 가치관으로 나라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정책과 여러 행정 명령들이 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선한 도구 되게 하시고 위정자들이 겸손히 나라를 섬길 수 있도록 하나님 경외하는 마음을 주십시오. 백성들도 주의 율법과 계명을 지켜 행하며 한마음으로 진리를 따르는 형통한 길로 인도하여 주셔서 십자가의 영광에 사로잡혀 주님 나라를 흥왕케 하는 증인들로 인도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219 P이란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 사면 후 재체포… 유엔, “모든 기소 멈춰야”
“악인의 삯은 허무하되 의를 뿌린 자의 상은 확실하니라” 이란에서 가정교회 지도자로 활동한 혐의로 6년간 수감됐다가 사면돼 풀려났던 두 명의 60대 기독교인이 다시 체포됐다고 기독교 종교자유 옹호단체 아티클18이 (Article18)이 최근 밝혔다. 나세르...
W_0219 A긴급기도
2월19일 긴급기도
▲ 말리, 폐광 붕괴로 42명 사망 아프리카 말리 서남부 케니에바 지역 빌랄코토 마을에서 지난 15일 폐광이 붕괴해 최소 48명이 사망했다고 연합뉴스가 AFP통신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망자 중 일부가 물에 빠졌으며 그중에는 아기를...
W_0219 A긴급기도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이탈리아서 조력자살 첫 법제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라”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주가 20개 주 중 최초로 조력자살을 법제화했다. 12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라레푸블리카에 따르면 토스카나주 의회는 전날 조력자살 절차를 규정하는 법안을 찬성 27표, 반대 13표로...
W_0218 A긴급기도
2월18일 긴급기도
▲ 민주콩고 동부서 내전 이후 아동 성폭력 급증 내전이 격화 중인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동부에서 아동 성폭력이 전례 없는 수준으로 급증해 유엔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연합뉴스가 15일 전했다.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에 따르면, 북키부와 남키부 지역...
W_0217 P브라질
[브라질] 아마존, 복음주의 부흥으로 영적 지형 변화…공동체 의식과 자립 열망도 나타나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브라질 북서부 아마존 지역에서 전례 없는 복음주의 교회를 중심으로 부흥이 일어나고 있으며, 새로운 교회와 개종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수 세기 동안 가톨릭 교회가 아마존 지역의 신앙을 지배해 왔지만,...
W_0219 P이란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 사면 후 재체포… 유엔, “모든 기소 멈춰야”
W_0219 A긴급기도
2월19일 긴급기도
W_0219 A긴급기도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이탈리아서 조력자살 첫 법제화
W_0218 A긴급기도
2월18일 긴급기도
W_0217 P브라질
[브라질] 아마존, 복음주의 부흥으로 영적 지형 변화…공동체 의식과 자립 열망도 나타나
sorasak-_UIN-pFfJ7c-unsplash
2월20일
일본(Japan) 2
W_0219 P이란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 사면 후 재체포… 유엔, “모든 기소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