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나 교회는 주님의 책망을 받지 않고 칭찬만 받은 교회였다. 이 교회는 하나님을 섬기고 따르는 것 때문에 순교를 당하게 될지라도 그 믿음을 포기하지 않는 영적으로 부요한 교회였다. 서머나 교회는 핍박 중에 믿음을 지키는 교회이며, 오늘날에도 이런 교회의 소식이 계속 들려온다.
그런데 이 교회 안에 ‘가라지’들이 성도들을 중상모략하는 등 헛소문을 퍼트리고 다녀 믿음의 사람들이 많은 어려움과 핍박을 당하게 되었다. 그 모든 배후에는 사탄의 조종이 있었다. 지금 열방 곳곳에서 교회라는 이유 때문에 감옥에 갇혀 고문을 당하며 심지어 죽임을 당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교회가 고난을 받더라도 능히 지켜 주실 뿐만 아니라, 죽임을 당해도 부활의 영생으로 영광스럽게 하실 교회의 머리 되시는 주님이 항상 함께 계신다.
지금 우리의 교회가 세상에서 번영과 안락을 추구하고 있지는 않을까?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하시는 서머나 교회가 누렸던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갈망할까?
과연 하나님 나라가 전부 되는 영적인 축복을 간절히 사모하며 찾고 있는지, 진리 안에서 우리 모두가 돌아보자.
1) 서머나 교회의 머리 되신 그리스도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이르시되(요한계시록 2:8) |
》 기도제목
1.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역사의 처음과 끝이시다. 세상에 드러나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까지 다스리시는 진정한 통치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선포하자.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모든 죄와 사망 권세를 깨뜨리셨을 뿐 아니라, 부활하심으로 하나님께 담대히 나아갈 거룩한 생명을 교회에게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자.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골로새서 1:16-18)
2) 그리스도의 교회는 ‘이기는 교회’이다
》 말씀기도
요한계시록 2:9-11
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비방도 알거니와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탄의 회당이라 10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11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 이제 말씀이 결론되도록 기도하겠습니다.
1.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은 무리는 예수님의 동족인 유대인이요, 성전에서 날마다 제사를 드렸던 이스라엘 민족이었다. 주님은 이처럼 가장 가까운 동족과 민족으로부터 버림을 받고 이 땅에 오셔서 환난과 궁핍 가운데 사셨다. 하지만 하나님과 항상 함께 하셨기에 가장 부요하셨다. 그리고 십자가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시고 죽도록 충성하셨다. 서머나 교회는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매일 순종하였을 뿐이었다. 나와 우리 교회는 지금 세상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가장 부요한 삶을 살 것인지, 사탄의 회당이 시험하며 고난을 주는 것이 두려워 피할 것인지 오늘 믿음으로 택하자.
》열방의 긴급한 소식으로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