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터키] 터키, 6일간 에게해서 난민 388명 구조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내게 한 것이니라

터키 해안경비대가 6일간 에게해(터키와 그리스 사이 바다)에서 난민 380여 명을 구조했다.

터키 해안경비대는 지난 17∼22일 에게해를 표류 중이던 난민 388명을 구조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해안경비대에 따르면 에게해에 접한 이즈미르주(州) 서부 세페리히사르 해안에서 217명을 구조했으며, 디클리 해안에서 78명이 구조됐다.

이와 별도로 22일 이즈미르 포차 인근 해안과 체쉬메 인근 해안에서 각각 26명과 67명이 해안경비대에 발견·구조됐다.

유럽연합(EU) 회원국인 그리스·불가리아와 국경을 맞댄 터키는 유럽행을 바라는 난민의 주요 경유지다.

시리아·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출발한 난민은 대부분 그리스·불가리아와 육로로 맞닿은 터키 에디르네 주를 통하거나 소형 선박 또는 고무보트로 에게해를 건너 유럽 입국을 시도하고 있다.

앞서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은 21일(현지시간) 이란과 접한 동부 반 주(州)에서 불법 입국을 시도하던 아프가니스탄인 113명이 체포됐다고 전했다. 이들은 이란을 거쳐 도보로 터키에 입국하려던 중 국가 헌병대인 잔다르마에 체포됐으며, 관련 조사를 받고 이민 당국에 넘겨졌다.

현지 언론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슬람 원리주의 세력인 탈레반이 득세하자 이들을 피해 고향을 떠난 아프간 난민들이 터키에 몰려드는 것으로 보고 있다.

dpa통신은 현지 인권운동 단체를 인용해 매일 1천 명 이상의 아프가니스탄 난민이 이란을 거쳐 터키에 들어오는 것으로 추산했다.

터키 당국은 아프가니스탄 난민의 대규모 이주는 차단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스마일 자타클리 터키 내무부 차관은 “통제되지 않은 이주는 없을 것”이라며 “당국은 이를 반드시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터키는 2011년 시리아 내전 이후 고향을 떠난 시리아 난민을 적극적으로 수용했으며, 그 결과 약 360만 명의 시리아 난민이 터키에 거주 중이다. 현재 터키에 머무는 아프가니스탄 난민은 약 30만∼5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는 시리아 난민을 제외하면 가장 큰 규모의 난민 집단이다.

시리아 난민 등을 포함한 400만 명 이상의 난민을 받아들인 세계 주요 난민 수용국인 터키에 아프가니스탄 난민이 밀려오고 있다(출처: 연합뉴스 종합).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마태복음 25:38,40)

하나님, 계속해서 밀려오는 주변국의 난민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돌보고 있는 터키 정부에 주님의 마음을 부어 주옵소서. 어려움 가운데 놓인 형제를 외면하지 않고 영접하는 섬김이 이 땅에서 주님을 섬기는 것임을 깨닫고 힘써 돕게 하소서. 이때 교회가 난민을 돌아보아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난민들에게 주님의 위로가 임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405 P스페인
[스페인] 기독 간호사 협회, 세미나 통해 선교적 소명 재확인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 스페인 기독 간호사들의 전국 네트워크인 ‘스페인기독간호사협회(The Spanish Christian Nursing)’가 3월 6-9일 북부 마린(폰테베드라)에서 제19차 전국 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W_0405 A긴급기도
4월5일 긴급기도
▲ 남수단, 폭력 사태 심화로 540만 명 아동.청소년 강제 징집 위험 노출 남수단에서의 폭력 사태가 심화됨에 따라 약 540만 명에 달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무력 충돌과 아동 병사 강제 징집의 위협에 노출되고 있다고 국제 아동 보호 단체 워차일드(War...
W_0331 P프랑스
[프랑스] 복음주의 신앙 다수…젊은층·저소득층 중심 확산
“그리스도를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세움을 받으라” 프랑스의 개신교인들 사이에서 복음주의 신앙이 뚜렷한 다수파로 부상하고 있다고 에반젤리컬 포커스가 최근 보도했다. 프랑스 여론연구소(IFOP)에 따르면, 실천적인 개신교인의 58%가 개혁파나...
W_0404 A긴급기도
4월4일 긴급기도
▲ 미얀마, 반군의 한 달 휴전 선언에도 군정은 공격 계속 미얀마가 7.7 규모 강진으로 초토화된 가운데 핵심 반군이 군사 작전 중단을 선언했으나 군정은 이를 공격 준비라고 주장하며 반군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고 2일 연합뉴스가 로이터통신을 인용해...
W_0403 P수단
[수단] 기독교인들, 내전 속에 비밀리 예배 드려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희망을 주는 것이라” 수단 내전이 장기화되면서 기독교인들이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다. 최근 RNS 보도에 따르면, 기독교인들은 군사적 충돌 속에서도 비밀리에 신앙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나, 신속지원군(RSF)의...
W_0405 P스페인
[스페인] 기독 간호사 협회, 세미나 통해 선교적 소명 재확인
W_0405 A긴급기도
4월5일 긴급기도
W_0331 P프랑스
[프랑스] 복음주의 신앙 다수…젊은층·저소득층 중심 확산
W_0404 A긴급기도
4월4일 긴급기도
W_0403 P수단
[수단] 기독교인들, 내전 속에 비밀리 예배 드려
느헤미야웹용_대지 1 사본
4월6일
복음과 기도로 선교완성은 이루어진다!
W_0405 P스페인
[스페인] 기독 간호사 협회, 세미나 통해 선교적 소명 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