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덩어리로 창조된 원형
사람의 원형은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을 받은 복덩어리이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된 첫 사람 아담의 기쁨을 상상해 보자. 하나님으로 인하여 부족함이 없는 아담, 하나님도 그런 아담으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신다.
하나님의 대리 통치자인 아담의 통치를 받는 모든 피조물은 그를 지으신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한다. 바다의 물고기, 하늘의 새와 가축, 온 땅에 충만한 모든 것은 아담의 통치로 안전하다. 무엇인가 부족한 아담은 상상할 수 없다. 모든 것이 충만하고 준비된 하나님 나라, 완전한 복 가운데 창조되어 그 복을 마음껏 누리는 아담, 그는 복덩어리였다.
》 말씀묵상
창세기 1:26-31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29.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거리가 되리라 30. 또 땅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먹을거리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31.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
》 기도제목
1. 일그러지고 불만족스러운 지금의 내 모습이 결코 나의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창세전 원형으로 ‘재창조’ 하시려고 십자가 복음을 완성하셨다. 우리를 ‘복덩어리’로 창조하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에 기쁨과 감사로 믿으며 나아가도록 기도하자.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에베소서 2:4-5)
2. 우리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으셨던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된 존재다. 그 창세전 원형이 에덴동산에서 무언가 부족하여 목마르고 슬퍼하는 존재로 전락했다는 사실을 상상할 수 없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의 원형으로 회복된 우리 역시 더 이상 그런 삶을살 수 없다. 원형을 잃어버린 죄인들의 실상을 정직하게 인정하며, 십자가 복음을 통해 원형 대로 회복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자.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요한계시록 22:17)
2) 축복의 통로로 일어서서 원형의 삶을 누리라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말씀한다(엡 1:3).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복덩어리’로 회복되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이 복은 부귀영화, 명예, 건강 등의 세상 사람들이 구하는 복이 아니다.
놀랍게도 이 복은 온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 흘려보내도 결코 모자람이 없는 어마어마한 그리스도의 생명 자체이다. 영원한 복, 예수 생명을 받은 이들이여, 복덩어리들이여, 열방을 위한 복의 통로로 일어서자. 원형, 그는 온 땅을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다시 살리고 축복하는 선교적 존재이다.
》 말씀묵상
창세기 12:1-3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갈라디아서 3:8-9 8.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9. 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는 믿음이 있는 아브라함과 함께 복을 받느니라 시편 67:1-2, 5-7 1.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빛을 우리에게 비추사(셀라) 2.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5.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6.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7.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
》 기도제목
1. 우리는 누구나 아브라함이 받은 복을 받기 원한다. 그러나 성경은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단지 이 세상 사람들이 구하는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이 아니라 복음의 복이었다고 말씀하신다. 그 복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복이라고 정확히 진술한다. 또한 이 복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모든 민족과 땅의 모든 끝까지 흘러갈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아브라함의 복을 받은 자들이다. 생명의 복음을 흘려보내야 할 복의 통로로 회복되었음에도 엉뚱한 복을 구하며 나 개인의 기쁨에만 머물러 있었음을 회개하자.
그가 이르시되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매우 쉬운 일이라 내가 또 너를 이방의 빛으로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이사야 49:6)
2. 이 땅의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 전파하는 복음의 통로임을 깨닫도록 기도하자. 우리에게 주신 모든 자원과 복들을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기꺼이 내어드릴 것을 고백하자.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구원을 받아 주님께서 영광과 찬양을 받으시는 비전에 교회들이 사로잡혀 순종하도록 기도하자.
이것이 온 세계를 향하여 정한 경영이며 이것이 열방을 향하여 편 손이라 하셨나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경영하셨은즉 누가 능히 그것을 폐하며 그의 손을 펴셨은즉 누가 능히 그것을 돌이키랴(이사야 14:26-27)
》열방의 긴급한 소식으로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