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시에라리온] 시에라리온 대통령 “미성년자 강간하면 종신형”

“상심한 자들을 고치시며 상처를 싸매시는도다 ”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성범죄를 막기 위해 처벌을 대폭 강화한다.

8일(현지시간) AFP,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줄리어스 마다 비오 시에라리온 대통령은 전날 수도 프리타운에서 “강간과 성폭행을 국가비상사태로 선언한다.”고 발표했다.

비오 대통령은 이어 “즉각적으로 미성년자 강간범을 종신형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시에라리온 형법상 강간죄는 5∼15년의 징역형에 처하지만, 그동안 법원의 실제 선고는 이보다 처벌이 약한 경우가 많았다고 외신이 전했다.

아울러 비오 대통령은 “정부 병원들이 모든 강간과 성적 학대 피해자들을 무료로 치료해야 한다.”며 성폭력 신고를 위한 긴급전화 서비스도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성범죄 확산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커지자 시에라리온 정부가 대책을 내놓은 것이다.

경찰의 공식 통계를 보면 지난해 시에라리온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은 8천505건으로 그 1년 전인 2017년(4천750건)의 거의 두 배 수준으로 늘었다. 시에라리온 성범죄 가운데 약 3분의 1은 미성년자와 관련된 사건이다.

더구나 1년 전 5세 여자아이가 친척에게 성폭행을 당한 뒤 척추가 부러지고 허리 아래가 마비되는 사건이 알려지면서 여론이 들끓었다. 이에 시에라리온 사회운동가들은 지난 수개월 동안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2003년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시에라리온에서 1991∼2002년 10여 년간 내전이 진행됐을 때 여성 수천 명이 조직적인 성폭행을 당했다.

시에라리온은 다이아몬드 등 풍부한 광물 자원을 자랑하지만 전 세계에서 매우 가난한 국가로 꼽힌다. 군인 출신인 비오 대통령이 작년 3월 대통령 선거에서 시에라리온인민당(SLPP) 후보로 당선되면서 10년 만에 정권교체가 이뤄졌다(출처: 연합뉴스 종합).

상심한 자들을 고치시며 그들의 상처를 싸매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겸손한 자들은 붙드시고 악인들은 땅에 엎드러뜨리시는도다(시편 147:3,6)

아버지 하나님, 시에라리온 정부가 강간과 성폭행을 국가비상사태로 선언하고 성범죄를 막기 위해 함께 싸우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성범죄를 저지른 이들을 처벌하는 법안과 성적 학대 피해자들을 무료로 치료하는 법안들이 실제 실행되어지는 모든 과정 가운데 친히 간섭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시에라리온 정부가 더욱 겸손히 주님을 붙들게 하시며 주의 말씀을 따라 약하고 상한 자를 돌아볼 수 있도록 은혜 주시길 간구합니다. 주님 성범죄로 인하여 상심한 자녀들을 고치시고 그들의 상처를 싸매어주소서. 평생에 두려움과 상처 속에 살아갈 이들에게 복음을 들려주시고 주님 주시는 위로와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신 십자가의 그 은혜가 시에라리온 온 땅을 일으키고 회복시키실 것을 믿습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122 P튀르키예
[튀르키예] 스키장 호텔 화재로 66명 사망, 51명 부상
“하나님은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위로하시는 이시로다” 21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스키 리조트의 호텔에서 불이 나 최소 66명이 숨지고 51명이 다쳤다고 AFP·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화재는 이날 오전 3시30분께 튀르키예 서북부 볼루주(州) 카르탈카야에...
W_0122 A긴급기도
1월22일 긴급기도
▲ 나이지리아, 유조차 폭발로 86명 사망 나이지리아에서 유조차가 폭발해 86명 숨졌다고 연합뉴스가 알자지라 방송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국가재난관리청 등에 따르면 18일 오전 9시께 나이저 주 술레자 지역에서 유조차가 옆으로 넘어졌고 넘어진 유조차에서...
W-0121 P콜롬비아
[콜롬비아] 최근 목회자 암살 사건 2회 발생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콜롬비아에서 최근 개신교 목회자 암살 사건이 두 번째 발생하는 등 현지 사역자에 대한 치명적인 공격이 이어지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영국의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이하...
W_0121 A긴급기도
1월21일 긴급기도
▲ 세르비아, 두 달 넘게 반정부 시위 지속 세르비아에서 노비사드 기차역 콘크리트 지붕 붕괴 참사 이후 두 달 넘게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고 뉴시스가 AP통신 등을 인용해 전했다. 지난 17일, 대학생이 주도한 수만 명의 시위대가 수도 베오그라드에...
W_1117 P칠레!
[칠레] 낙태 합법화 대응 위한 생명 존중 행사 열려
“주께서 나를 가르치셨으므로 주의 규례들에서 떠나지 않겠나이다” 칠레에서 낙태 합법화 논의에 대응하기 위한 행사가 오는 21일 칠레 국회의사당에서 열린다고 에반젤리컬 포커스가 최근 전했다. 국회 명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브리엘 보리치(Gabriel...
W_0122 P튀르키예
[튀르키예] 스키장 호텔 화재로 66명 사망, 51명 부상
W_0122 A긴급기도
1월22일 긴급기도
W-0121 P콜롬비아
[콜롬비아] 최근 목회자 암살 사건 2회 발생
W_0121 A긴급기도
1월21일 긴급기도
W_1117 P칠레!
[칠레] 낙태 합법화 대응 위한 생명 존중 행사 열려
jeet-dhanoa-Eqa6lWgDW48-unsplash
1월23일
인도(India) 3
W_0122 P튀르키예
[튀르키예] 스키장 호텔 화재로 66명 사망, 5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