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짐바브웨] 짐바브웨, 가뭄과 경제 붕괴로 인구 절반이 극심한 기아 직면

“여호와께서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내리시리라”

아프리카 짐바브웨가 계속된 가뭄과 경제 붕괴로 인구의 약 절반이 극심한 기아에 직면해 있으며 특히 여성과 어린이가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이 3일 밝혔다.

이에 WFP는 “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을 400만명 이상으로 2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엔의 한 전문가는 전쟁을 치르고 있지 않은 나라에서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내년 4월 수확기까지 강수량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기아 규모는 더욱 악화될 것이 우려되고 있다.

WFP는 짐바브웨의 경제위기와 지역적 가뭄이 구호물품 배달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출처: 연합뉴스).

여호와께서 너희의 땅에 이른 비, 늦은 비를 적당한 때에 내리시리니 너희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을 것이요 또 가축을 위하여 들에 풀이 나게 하시리니 네가 먹고 배부를 것이라(신명기 11:14-15)

나는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영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풀 가운데에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의 버들같이 할 것이라(이사야 44:3-4)

사랑의 하나님, 계속된 가뭄과 경제 붕괴로 인구의 약 절반이 극심한 기아에 직면해있는 아프리카 짐바브웨 땅을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무려 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짐바브웨의 구원자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고백합니다. 이들에게 아들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들려주셔서 모든 상황보다 더욱 실재이신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여자와 어린이가 가장 큰 타격을 받아 고통 중에 있사오니 저들의 부르짖음에 귀 기울이사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시고 굶주린 자에게 배부름을 허락하여 주소서. 주님, 이 땅의 정부가 경제위기를 이겨나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백성들을 존귀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나라를 다스리게 하여주옵소서. 짐바브웨의 모든 영혼을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찬양하는 주의 백성으로 회복하실 주님을 더욱 신뢰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6 A긴급기도
11월6일 긴급기도
▲ 세르비아, 기차역 붕괴 14명 사망에 항의 시위 세르비아에서 14명이 숨진 기차역 야외 지붕 붕괴 참사와 관련해 정부의 책임을 묻는 항의 시위가 벌어졌다고 연합뉴스가 4일 AP통신을 인용해 전했다. 수도 베오그라드 중심가에 있는 건설교통부 청사에...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6 A긴급기도
11월6일 긴급기도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simon-moore-Lml_PhRFbsk-unsplash
11월6일
모나코(Monaco)
W_1106 A긴급기도
11월6일 긴급기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