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에 우리는 주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아프리카의 수단 정부는 30일(현지시간)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인신매매와의 전쟁 3년 계획을 선포하고 이를 위한 “인신매매와의 전쟁 국가위원회”(National Committee for Combating Human Trafficking)의 출범식을 수도 하르툼에서 가졌다.
나스레딘 압델 바리 수단법무장관은 이날 개회사에서 “수단 정부는 인류의 평등권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해야 하며 사법기관들의 협력 강화, 불법 이민 방지를 위한 법적 수단도 강화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인신매매와의 전쟁을 위해 새로운 국가가 되어 인간 존엄의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도록 하겠다고 그는 말했다.
참석한 유럽연합의 수단 파견단장 로베르트 반 덴 돌은 수단이 최근 인신매매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이와 관련된 수사와 인신매매범에 대한 재판, 피해자 보호에 한층 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앞으로 유럽연합은 수단의 이런 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범한 ‘3년 계획’은 국가 기구를 두고 안전하고 합법적인 이민을 용이하게 만들어 불법 이민과 인신매매를 척결하고 이민자들의 보호와 새로운 삶의 기회를 보호한다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수단은 최근 에티오피아, 에리트리아와의 동쪽 국경지역에서 조직적인 인신매매와 밀입국 조직들의 활동이 증가해왔다.
수단 정부는 앞으로 에티오피아, 에리트리아, 지부티, 이집트, 리비아, 튀니지를 비롯한 아프리카 국가들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영국 등 유럽국가들과 적극 협조해서 불법 이민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한 편 미국은 2018년에 수단을 인신매매 국가 블랙리스트 3등급에서 2등급으로 올린다고 발표하고 불법 인신매매의 기준도 강화하는 내용을 발표한 바있다(출처: 뉴시스).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이사야 25:9)
하나님, 수단 정부가 인신매매와의 전쟁을 위한 국가위원회를 출범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가 기구와 국제사회가 협력하여 이 땅에 조직적인 인신매매와 밀입국 조직의 악행이 그쳐지게 하소서. 인신매매와 불법 이민으로 고통하는 이들을 자유케 하시고 죄와 사망에서 건지신 구원의 소식이 들려지게 하사 주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는 그 날이 이르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 24·365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