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파나마] 파나마 인권위, 원주민들 강제 불임시술에 대해 조사착수

▲ 출처: telesurenglish.net 사진 캡처

재판은 하나님께 속한 것인즉 차별이 없을 것이라

파나마 검찰과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관들이 21일(현지시간) 원주민 응고베-부글레 부족들의 주거지에 들어가 본인 동의 없이 원주민 여성 12명에게 강제 불임시술을 했다는 고발에 대해 조사를 착수했다고 AP통신과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조사팀들은 지난해 10월 국회의 한 위원회가 이 지역을 방문했을 때 제기된 이 문제에 대한 조사를 위해 파견되었다. 문제의 사건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 의료병원에서 일어난 것이라고 원주민들은 주장하고 있다.

월키리아 챈들러 의원은 그곳에서 12명의 여성들을 대변하는 한 여성으로부터 그 문제에 대한 고발이 있었다고 말했다. 여성들 대부분은 원주민어 밖에는 할 줄 몰랐고 이미 2명씩의 자녀도 두고 있었다.

응고베-부글레족은 파나마의 수많은 원주민 그룹들 가운데 최대의 부족이다.

챈들러 의원은 “만약 (불임이) 정부 정책이라면, 그 여성들은 마땅히 사전에 그런 사실을 통보받고 시술에 대한 동의를 할 기회도 주어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파나마 보건부는 그런 시술이라면 본인이 서명한 동의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런 시술이라면 이 같은 동의서 없이는 시행될 수 없다. 따라서 이 시술은 (고발장에) 묘사된 것 같은 방식으로 행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라고 보건부는 주장했다.

하지만 피해 여성들이 통역이나 번역 없이 무슨 서류인지도 모르고 서명했는지에 대해서는 더 조사를 해봐야 알 수 있다(출처: 뉴시스).

재판은 하나님께 속한 것인즉 너희는 재판할 때에 외모를 보지 말고 귀천을 차별 없이 듣고 사람의 낯을 두려워하지 말 것이며 스스로 결단하기 어려운 일이 있거든 내게로 돌리라 내가 들으리라 하였고(신명기 1:17)

하나님, 강제불임시술을 당한 파나마 원주민 여성들을 위로해 주시고 이들이 보호받게 하옵소서. 이 사건을 담당한 검찰과 조사관들이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차별 없이 조사하여 원주민들의 인권이 존중받게 하소서. 파나마의 교회가 이 일을 위해 기도하게 하셔서 주께서 판결을 주장하시고 악행을 돌이켜 원주민들을 귀히 섬기는 정부 기관 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23 P독일
[독일] 독일 곳곳 크리스마스 마켓 ‘대마초 금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마다 불의에서 떠날지어다” 성탄절을 한 달여 앞두고 독일 지역 당국이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대마초 흡연을 잇달아 금지하고 있다. 지난 4월 기호용 대마초를 합법화한 ‘신호등’ 연립정부가 최근 무너지면서 앞으로 새 연방정부 구성에...
W_1123 A긴급기도
11월23일 긴급기도
▲ 아이티, 무장 갱단 폭력 악화…구호단체 활동 중단 아이티의 갱단 폭력 사태가 악화하며 수도 포르토프랭스 인근 거리에서 최소 25구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로이터통신 등을 인용해 전했다. 시신들은 불타는 타이어 더미 주변에서 주민과...
W_1122 P라오스
[라오스] ‘일대일로 빚더미’ 라오스 물가 급등에 생활고 극심
“오직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영원히 행하리로다” 라오스에서 물가가 연간 20% 이상 치솟으면서 생활고가 극심해지고 있다고 AFP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일대일로(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
W_1122 A긴급기도
11월22일 긴급기도
▲ 우크라 아동 50만 명, 안전 등 즉각적 위험 직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난 약 50만 명의 아동이 폭력, 폭격, 가족 이산의 고통에 처해 있다며 우려했다고 20일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아동들은 안전과...
W_1121 P필리핀
[필리핀] 빈민촌 교회와 성도들, 화재로 큰 피해…도움의 손길 절실
“내가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필리핀 민다나오섬의 카가얀 데 오로에 있는 빈민촌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약 166채의 가옥이 파괴되고 200여 가구의 주민들이 대피했다고 현지 언론 GMA, INQUIRER(인콰이어러)...
W_1123 P독일
[독일] 독일 곳곳 크리스마스 마켓 ‘대마초 금지’
W_1123 A긴급기도
11월23일 긴급기도
W_1122 P라오스
[라오스] ‘일대일로 빚더미’ 라오스 물가 급등에 생활고 극심
W_1122 A긴급기도
11월22일 긴급기도
W_1121 P필리핀
[필리핀] 빈민촌 교회와 성도들, 화재로 큰 피해…도움의 손길 절실
느헤미야웹용_대지 1 사본 2
11월23일
하나님이 도망자 모세를 부르시다
W_1123 P독일
[독일] 독일 곳곳 크리스마스 마켓 ‘대마초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