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칠레] 칠레 동성결혼 합법화 후 첫 혼인신고

▲ 출처: 유튜브채널 FRANCE 24 English 영상 캡처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이니라”

남미 칠레에서 동성 커플이 처음으로 정식 부부가 됐다.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 사는 남성 하비에르 실바와 하이메 나사르는 10일(현지시간) 오전 등기소에서 혼인신고를 마쳐 칠레 1호 동성 부부가 됐다고 T13 등 칠레 언론들이 전했다.

이날은 지난해 12월 칠레 의회를 통과하고 공포된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이 처음 효력을 발생한 날이다.

대리모를 통해 낳은 두 아이를 함께 키우고 있는 실바와 나사르는 “이제 우리가 가족이라고 말할 수 있게 됐다. 우리 아이들도 (이성 부부의 자녀들과) 같은 조건을 누리고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다”고 기쁨을 표시했다.

가톨릭 인구가 많은 칠레에선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 최고대표가 대통령이었던 지난 2015년 동성 간 ‘시민 결합’이 처음 허용됐다.

시민 결합으로 맺어진 동성 커플은 정식 부부와 비교해 사회에서 여러 제약이 있다.

가령 동성 커플이 입양이나 정자 기증, 대리모 등을 통해 아이를 갖게 돼도 지금까진 두 사람 중 한 명에게만 친권이 인정됐다고 영국 BBC는 설명했다.

실바와 나사르의 경우 아이의 생물학적 아버지인 나사르가 사망할 경우 실바는 자녀에 대한 아무런 권리도 주장할 수 없게 되는 셈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면서 두 사람 모두 부모가 될 수 있게 됐다.

오는 11일 퇴임하는 보수 성향의 세바스티안 피녜라 칠레 대통령은 지난해 6월 “이젠 때가 됐다”며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 처리 의지를 밝혔고, 이후 지난해 12월 관련 법안이 상·하원을 모두 통과했다.

가톨릭 전통이 강한 중남미에선 칠레 외에 아르헨티나, 브라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등이 동성결혼을 허용하고 있다(출처: 연합뉴스).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로마서 8:5-6)

하나님, 동성 결혼을 합법화한 칠레를 꾸짖어 주옵소서. 중남미에 동성애를 허용하며 정욕을 부추기는 사탄의 간계를 파하시고, 육신의 생각을 따라 동성과 결혼하는 이들이 사망의 길로 가지 않도록 생명의 말씀을 들려주소서. 칠레의 교회가 복음을 증거 할 때 성령께서 역사하사 이 땅이 돌이켜 생명과 평안을 얻게 하시며 다음세대가 죄로부터 보호받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421 A긴급기도
4월21일 긴급기도
▲ 아프간 탈레반, 남겨진 미국 무기 무장단체로 밀수출 아프가니스탄에서 2021년 미군 철수 당시 현지에 남겨진 무기들이 인근 무장단체로 밀수출되고 있다고 18일 연합뉴스가 영국 BBC 방송을 인용해 보도했다. 아프간 출신의 한 인사는 탈레반이 아프간을...
W_0419 P일본
[일본] 일본 거주 외국인들, 일본 교회 성장에 촉매제 역할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다시 지으리니” 지금 현재 일본의 선교 상황은 쉬워 보이지 않는다. 일본의 기독교 인구는 전체 인구의 1% 미만 수준이고, 1억 2,000만 명이 넘는 일본인을 섬기는 교회는 가톨릭을 포함해서도 1만 개가 되지 않는다. 또한...
W_0415 A긴급기도
4월19일 긴급기도
▲ 남아공서 납치됐던 미국인 선교사, 총격전 끝에 무사히 구출 미국인 선교사 조쉬 설리번 목사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예배 중 무장 괴한에게 납치된지 5일 만에 구출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남아공 경찰청(SAPS)에 따르면 “주택의 차량...
W_0418 P시리아
[시리아] 한-시리아 외교관계 수립…선교계, “시리아 난민들, 귀국 후 복음화 밀알 되길”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넘치도록 능히 하시리라” 한국이 지난 10일 우리나라와 유일한 미수교국으로 남아 있던 시리아와 외교관계를 수립했다고 외교부가 이날 밝혔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이날 다마스커스에서 아스아드 알-샤이바니 시리아 외교부...
W_0418 A긴급기도
4월18일 긴급기도
▲ 튀르키예, 대규모 국제 마약조직 적발…234명 구금 튀르키예 당국이 대규모 국제 마약조직을 적발해 234명을 구금했다고 연합뉴스가 국영 TRT하베르 방송을 인용해 15일 보도했다. 알리 예를리카야 튀르키예 내무장관은 이번 수사가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W_0421 A긴급기도
4월21일 긴급기도
W_0419 P일본
[일본] 일본 거주 외국인들, 일본 교회 성장에 촉매제 역할
W_0415 A긴급기도
4월19일 긴급기도
W_0418 P시리아
[시리아] 한-시리아 외교관계 수립…선교계, “시리아 난민들, 귀국 후 복음화 밀알 되길”
W_0418 A긴급기도
4월18일 긴급기도
sander-traa-oS3vIghRh2s-unsplash
4월21일
에콰도르(Ecuador)
W_0421 A긴급기도
4월21일 긴급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