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말리] 말리 군정, 프랑스 방송 RFI·프랑스24 송출 금지

▲ 출처: news.un.org 사진 캡처

“너는 권고를 들으며 훈계를 받으라”

서아프리카 말리 군정이 프랑스 RFI 라디오방송과 프랑스24 TV 방송의 송출을 금지했다고 AFP 통신이 17일(현지시간) 군정 성명을 인용해 보도했다.

말리 군정 대변인 압둘라예 마이가 대령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들 프랑스 국영 방송이 말리군에 대해 학대를 자행하고 있다는 잘못된 비판을 했다면서 이를 전적으로 거부한다고 밝혔다.

성명은 이어 “RFI와 프랑스24에 대해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방송을 금하는 절차를 개시한다”라고 덧붙였다. 당장 이날 오후부터 RFI는 더 이상 말리에서 들을 수 없게 됐다.

말리에서 주요 외국 뉴스 매체가 방송이 금지된 것은 최근 전례가 없는 일이다. RFI와 프랑스24는 광범위한 아프리카 뉴스를 다루며 말리에서도 청취자와 시청자가 상당한 편이다.

RFI와 프랑스24의 모기업인 프랑스 메디아 몽드는 이날 말리 군정의 결정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도 이번 방송 금지가 용납할 수 없는 것으로 근거 없는 비난에 기초한 것이라고 밝혔다.

RFI는 이번 주 초 말리군과 러시아 사설 용병 업체 와그너에 의한 가혹행위 희생자들의 발언을 보도한 바 있다. 서방은 잘 알려지지 않은 와그너가 말리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보고 있으나 말리 군정은 이를 부인하고 있다.

말리 군정은 또 정부에 거짓 혐의를 뒤집어씌웠다면서 국제 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와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도 비난했다.

HRW는 이번 주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뿐 아니라 말리 군인도 민간인을 많이 살상하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지난 2020년 8월 쿠데타로 권력을 잡은 군정은 당초 지난 2월로 예정된 총선 실시 약속도 저버렸다.

인구 2천100만 명의 빈국 말리는 지난 10년간 이슬람 극단주의 폭력에 시달려왔다. 수천 명의 군과 민간인이 사망하고 수십만 명의 난민이 발생했다(출처: 연합뉴스).

너는 권고를 들으며 훈계를 받으라 그리하면 네가 필경은 지혜롭게 되리라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잠언 19:20-21)

하나님, 군의 악행을 폭로하는 외국 매체의 방송을 금지하며 언론을 탄압하는 말리 군정에 권고를 들을 수 있는 귀를 주십시오. 이미 수많은 사람이 죽거나 난민이 된 이 땅을 긍휼히 여기사 이들의 악한 계획을 무너뜨리시고 돌이켜 회개하는 데로 나오게 하소서. 열방의 교회가 말리의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여 오랜 폭력과 학대 속에 보호하시는 주를 만나게 하사 이 땅을 향한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simon-moore-Lml_PhRFbsk-unsplash
11월6일
모나코(Monaco)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