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인도] 인도 동부서 주민 30여 명 의문사…불법 제조 술 때문

▲ 출처: ailyindia.net 사진 캡처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의롭다 하심을 받으라”

인도 동부에서 최근 주민 30여 명이 의문사한 사건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2일(현지시간) IANS통신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인도 동부 비하르주에서는 지난 19일 이후 며칠 동안 바갈푸르 지역 등 3곳에서 약 37명이 원인 불명의 이유로 앓다가 잇따라 숨졌다.

경찰 간부인 강와르는 IANS통신에 “초기 조사 결과 일부는 유독성 알코올을 마신 후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라며 “나머지는 질병으로 숨진 것으로 보이며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사망자가 발생하기 전날인 18일은 인도 최대 축제 중 하나인 ‘홀리’다. 이날에는 서로에게 물풍선과 색 가루 등을 뿌리고 여러 음식을 준비해 즐긴다.

현지 언론은 사망자 대부분은 홀리 때 불법으로 제조된 밀주(密酒)를 마신 것으로 추정했다.

일부 유족은 숨진 이들이 18일 오후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술을 마셨으며 이후 복통, 구토 등을 겪으며 건강이 나빠졌다고 말했다.

비하르주에서는 2016년부터 술 판매와 소비가 전면 금지됐지만, 밀주를 마시다가 주민이 사망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비하르주의 밀주 관련 사망자 수는 지난해에만 9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번에 숨진 이들의 시신이 이미 대부분 화장된 상태라 추가 조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역 당국은 구체적인 사인을 밝히지 못한 채 희생자 모두 질병으로 숨졌다고만 밝히며 밀주 단속 관련 책임을 미루고 있다.

한편, 인도에서는 2011년 웨스트벵골주에서 172명이 밀주를 마시고 사망했고, 2019년에도 동북부 아삼주에서 주민 150여 명이 비슷한 이유로 목숨을 잃었다(출처: 연합뉴스).

도적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모욕하는 자나 속여 빼앗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고린도전서 6:10-11)

하나님, 불법 제조된 밀주를 마시고 사망하는 사건이 반복해서 일어나는 인도를 긍휼히 여겨주시길 기도합니다. 당국이 이 일을 책임있게 밝혀 인도 사회가 경각심을 갖게 하시고, 유독성 술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주들의 죽은 양심을 일깨우사 죄에서 돌이키게 하소서. 또한, 날이 가도록 술에 취해도 족함이 없는 영혼에게 교회가 복음을 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씻음과 의롭다 함을 얻은 거룩한 백성 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 영국 낙태클리닉 완충구역 확장…생명 보호 활동가들 처벌 위험 증가 영국과 웨일즈에서 낙태 클리닉 근처에서 생명 보호 활동을 금지하는 법이 곧 도입될 것에 대해 기독교인들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 전했다. 2023년 공공질서법(Public...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요 방패시라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방글라데시에서 총리 퇴진 후, 칼을 휘두르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기독교인들을 위협하고 그들의 집에 십자가로 표시하고 있다고 페이스와이어가 최근 전했다. 박해 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CSI)는...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 유럽, 태풍 ‘보리스’ 강타 24명 사망…체코서 피해 속출 중동부 유럽을 강타한 태풍 ‘보리스’로 인해 오스트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지에서 홍수와 호우가 잇따르는 가운데 체코에서 4, 5번째 사망자가 발생해 사망자 수가 24명으로 늘었다고 뉴스1이...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우리 무기는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최근 필리핀에서 평등을 증진하고 소외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통과된 차별금지법이 종교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에 따르면 이 법은 인종,...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 유엔, “미얀마 군부, 쿠데타 이후 민간인 5,350명 살해” 미얀마 군사정권의 민간인 살해·체포가 급증하는 가운데 2021년 쿠데타 이후 군부에 의해 숨진 민간인이 5천 명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연합뉴스는 18일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을...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ninno-jackjr-CG6Gd__QIOY-unsplash
9월23일
우간다(Uganda)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17 한국교회
[한국교회] 국내 이주민 ‘추석 수련회’ 곳곳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