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예멘] 예멘반군, 내전 기간 사우디·UAE에 미사일 600발 발사

▲ 출처: missilethreat.csis.org 사진 캡처

원수 갚는 것이 주께 있음을 우리가 아노라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석유시설을 공격한 예멘 반군 후티(자칭 안사룰라)가 내전 기간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UAE)를 향해 600발의 미사일 쐈다고 주장했다.

22일(현지시간) 반군이 운영하는 알마시라 방송에 따르면 아흐야 사레아 반군 대변인은 내전 발발 후 미사일 1천800여 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발사된 미사일 중 1천200발은 예멘 내부 표적을 타격했고, 600발 가량은 사우디와 UAE의 목표물을 향했다고 사레아 대변인은 설명했다.

반군은 내전 과정에서 사우디군 1만 명, UAE군 1천200명이 사망했다고 집계했다.

사레아 대변인은 “사우디가 예멘 내 민간인 거주 지역에 폭격을 지속해왔으며, 이런 적대 행위가 멈출 때까지 보복 공격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예멘 반군은 올해 초 UAE의 석유 시설을 목표로 무인기(드론)·탄도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

지난 20일에는 홍해 연안의 사우디 국영 아람코 석유 시설을 동시다발적으로 공격했다. 사우디 당국은 이번 공격으로 인해 얀부항 정유시설의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사우디가 주도하는 아랍 동맹군은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예멘 반군의 주요 거점을 폭격해 왔다.

예멘 내전은 2014년 발발한 이후 이란과 사우디의 대리전 양상으로 번졌다. 유엔은 지난해 말 기준 예멘 내전으로 인한 직·간접적 사망자를 37만7천 명으로 추산했다.

유엔의 예멘 특사인 한스 그룬베르그는 오만에서 반군 측과 만나 내달 시작하는 라마단 기간 휴전을 논의하고 있다. 반군 측은 “인도주의 목적의 휴전을 논의하는 것은 긍정적인 조치”라고 밝혔다(출처: 연합뉴스).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 하시고 또 다시 주께서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라 말씀하신 것을 우리가 아노니(히브리서 10:30)

하나님, 미사일을 쏘며 인명과 기반 시설에 타격을 주는 예멘 반군을 꾸짖으사 공격을 멈추게 하소서. 복수심을 이용해 서로를 무차별하게 죽이고 멸망시키게 하는 사탄의 간계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파합니다. 열방의 교회가 깨어 기도하게 하셔서, 원수 갚는 것이 주께 있음을 깨달아 분쟁을 멈추고 주 앞에 엎드리는 국가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휴전이 실행되어 전쟁으로 고통 하는 백성들이 인도적 지원을 받고 회복되는 은혜를 간구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 영국 낙태클리닉 완충구역 확장…생명 보호 활동가들 처벌 위험 증가 영국과 웨일즈에서 낙태 클리닉 근처에서 생명 보호 활동을 금지하는 법이 곧 도입될 것에 대해 기독교인들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 전했다. 2023년 공공질서법(Public...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요 방패시라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방글라데시에서 총리 퇴진 후, 칼을 휘두르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기독교인들을 위협하고 그들의 집에 십자가로 표시하고 있다고 페이스와이어가 최근 전했다. 박해 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CSI)는...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 유럽, 태풍 ‘보리스’ 강타 24명 사망…체코서 피해 속출 중동부 유럽을 강타한 태풍 ‘보리스’로 인해 오스트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지에서 홍수와 호우가 잇따르는 가운데 체코에서 4, 5번째 사망자가 발생해 사망자 수가 24명으로 늘었다고 뉴스1이...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우리 무기는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최근 필리핀에서 평등을 증진하고 소외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통과된 차별금지법이 종교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에 따르면 이 법은 인종,...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 유엔, “미얀마 군부, 쿠데타 이후 민간인 5,350명 살해” 미얀마 군사정권의 민간인 살해·체포가 급증하는 가운데 2021년 쿠데타 이후 군부에 의해 숨진 민간인이 5천 명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연합뉴스는 18일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을...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21 P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집에 십자가 표시
W_0921 A긴급기도
9월21일 긴급기도
W_0920 P필리핀
[필리핀] 필리핀의 차별금지법, 종교 자유 제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
W_0920 A긴급기도
9월20일 긴급기도
ninno-jackjr-CG6Gd__QIOY-unsplash
9월23일
우간다(Uganda)
W_0923 A긴급기도
9월23일 긴급기도
W_0917 한국교회
[한국교회] 국내 이주민 ‘추석 수련회’ 곳곳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