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독일] 총선 중도보수 연합 승리…3년만에 정권교체 예고

▲ 출처: 유튜브 BBC News 영상 캡처

Views: 71

“권세들이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느니라”

23일(현지시간) 치러진 독일 연방의회 총선거에서 중도보수 기독민주당(CDU)·기독사회당(CSU) 연합이 올라프 숄츠 총리의 사회민주당(SPD)을 큰 폭으로 따돌리고 제1당을 차지했다. 연방선거관리위원회의 최종 개표 결과에 따르면 299개 선거구 정당투표에서 CDU가 22.6%, CSU는 6.0%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극우 독일대안당(AfD)이 득표율 20.8%로 뒤를 이었고 집권 SPD는 16.4%로 제3당으로 전락했다. SPD의 현 연립정부 파트너 녹색당은 11.6%, 막판 돌풍을 일으킨 좌파당은 8.8%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ZDF방송은 전체 630석 가운데 CDU·CSU 연합이 208석, AfD 152석, SPD 120석, 녹색당 85석, 좌파당 64석을 확보할 것으로 집계했다.

CDU·CSU 연합은 곧바로 SPD와 연정 협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연정 구성에 성공할 경우 프리드리히 메르츠 CDU 대표가 총리를 맡을 전망이다. 메르츠 대표는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 “이제 내 앞에 놓인 책임이 막중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승리를 선언했다. 또 “세상이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며 부활절인 4월20일까지 연정 협상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CDU·CSU 연합은 지난해 11월 일명 ‘신호등’ 연정 붕괴로 시작한 이번 총선 기간 내내 30% 안팎 지지율로 선두를 지켜왔다. CDU·CSU 연합 주도로 연정이 구성되면 CDU 소속 앙겔라 메르켈 전 총리가 2021년 12월 퇴진한 이후 3년여 만에 다시 보수 성향 정권이 들어서게 된다.

SPD는 득표율 기준 1949년 제헌의회 이후 최악의 성적을 거뒀다. 연임에 도전한 SPD 소속 올라프 숄츠 총리는 패배를 인정하고 연정 협상은 물론 차기 정부에서 입각하지 않겠다며 대연정 길을 열어줬다.

최근 몇 년 동안 급성장한 AfD는 2013년 창당 이후 최고치이자 2021년 총선 때 10.4%에서 배로 뛴 득표율로 제2당을 차지했다. 알리스 바이델 AfD 공동대표는 “역사적 승리”라며 “우리는 CDU와 연정 협상에 열려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정치적 변화도 불가능하다”며 연정에 참여시켜달라고 요구했다. 독일 정당들은 AfD가 민주주의를 해친다며 연정 구성을 비롯한 모든 협력을 거부하고 있다(출처: 연합뉴스 종합).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골로새서 1:16)

하나님, 독일 총선거에서 3년만에 다시 기독 중도보수 연합의 승리로 정권교체가 예고된 가운데 독일의 진정한 왕되신 주님께 모든 권세들을 올려드립니다. 승리한 정당들과 지도자들이 높은 마음을 품지 아니하고 모든 나라와 주권과 권세와 만물이 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았고 그를 위하여 존재함을 깨닫게 하여 주십시오. 성경을 거스르고 자신들의 이익을 따라 행하지 아니하며 하나님을 경외함과 국가와 국민들을 위한 정책으로 정의를 행하여 독일이 하나님 안에 온전히 설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227 P독일
[독일] 총선 중도보수 연합 승리…3년만에 정권교체 예고
“권세들이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느니라” 23일(현지시간) 치러진 독일 연방의회 총선거에서 중도보수 기독민주당(CDU)·기독사회당(CSU) 연합이 올라프 숄츠 총리의 사회민주당(SPD)을 큰 폭으로 따돌리고 제1당을 차지했다. 연방선거관리위원회의...
W_0227 A긴급기도
2월27일 긴급기도
▲ 美 오하이오 주립대서 대규모 부흥 집회… 2,000명 회심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지난 18일 밤, 수천 명의 대학생들이 모여 대규모 부흥 집회를 열었으며, 이 자리에서 2000명의 학생들이 신앙을 결단했다고 CBN뉴스가 전했다. 이번 행사는...
W_0226 P중국_홍콩
[중국_홍콩] 홍콩 민주당 해산…“민주주의 위해 싸우기 더욱 힘들어져”
“사망의 그늘을 아침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을 찾으라” 한때 홍콩 정치권의 최대 야당이었던 홍콩 민주당이 해산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민주당은 지도부가 해산에 동의한다고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W_0226 A긴급기도
2월26일 긴급기도
▲ 수단, 반군의 병행정부 수립 추진에 정부군 반발 수단 정부군과 내전 중인 반군 신속지원군(RSF)이 점령 지역에서 ‘병행 정부’ 수립을 추진해 정부군이 반발하고 나섰다고 23일 연합뉴스가 AP·AFP통신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RSF는 22일 케냐...
W-0225P키르기스스탄
[키르기스스탄] 종교법 시행으로 개신교 등 소수 종교 탄압
“염려하지 말라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성령이시니라” 키르기스스탄의 사디르 자파로프(Sadyr Japarov) 대통령이 최근 종교 자유를 더욱 제한하는 새로운 종교법과 개정법에 서명하면서 개신교를 포함한 종교적 소수 집단에 대한 탄압이 강화될 것으로...
W_0227 P독일
[독일] 총선 중도보수 연합 승리…3년만에 정권교체 예고
W_0227 A긴급기도
2월27일 긴급기도
W_0226 P중국_홍콩
[중국_홍콩] 홍콩 민주당 해산…“민주주의 위해 싸우기 더욱 힘들어져”
W_0226 A긴급기도
2월26일 긴급기도
W-0225P키르기스스탄
[키르기스스탄] 종교법 시행으로 개신교 등 소수 종교 탄압
markus-winkler-X0ScG7TKfAo-unsplash
2월28일
태국(Thailand) 2
W_0227 P독일
[독일] 총선 중도보수 연합 승리…3년만에 정권교체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