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한국] 기아대책, “아이들 소중한 성적 권리, 바르게 인식하고 사전 보호”

▲ 출처: snusr.snu.ac.kr 사진 캡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여명석, 이하 SNU공헌단)과 함께 ‘2021 하계 디지털 쉬운 콘텐츠 제작 사업’ 일환으로 취약 국가 아동을 위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전개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적인 여건 악화를 이유로 조혼, 노동 착취 등 심각한 인권 문제에 내몰린 세계 아동의 인권을 보호하고 이들을 둘러싼 성폭력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SNU공헌단이 주최하는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쉬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취약국가 현지 아동 약 2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재 배포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SNU공헌단이 기획ž제작한 ‘쉬운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캄보디아어, 스와힐리어 등 5개 언어로 제작됐으며, 기아대책을 비롯한 협업 기관을 통해 올해 내 11개국에 배포될 예정이다.

콘텐츠는 아동의 ‘경계 존중’을 주제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동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 영상도 함께 제작돼 비대면 교육에 활용 중이다.

기아대책은 중남미 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배포와 교육을 진행한다. 스페인어 번역에 참여한 기아대책은 조혼 이슈가 심각한 과테말라, 에콰도르, 볼리비아, 페루, 우간다, 잠비아 등 6개국 현지 센터에서 콘텐츠 배포와 교육을 실시한다.

기아대책 주종범 국제사업본부장은 “아직도 많은 국가에서 가장 보호받아야 할 어린이들이 각종 착취와 범죄에 노출돼 있고, 아이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사회문화적 인식도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올바른 성 인식과 자기 결정의 권리를 습득하고 안전하게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이번 사업을 기점으로 SNU공헌단과 해외 취약국가 아동을 위한 비대면 교육자료 제작 및 배포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한국의 공영기관 교육방송인 EBS(한국교육방송공사)에서 9월 21일 추석 특집으로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방송에서 소아성애지지자이며 근친상간의 금기 해체를 주장하는 주디스 버틀러의 ‘젠더 트러블’에 대해 다룰 예정인 가운데, EBS 시청자 게시판에는 방송을 중단하는 시민들의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가 “EBS는 소애성애와 근친상간을 지지하는 주디스 버틀러 특강을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9일 발표했다.

두 단체는 이 성명에서 “우리나라 대표 교육방송인 EBS(한국교육방송공사)는 ‘위대한 수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오는 9월 21일자 주디스 버틀러의 강연 방송을 예고했다”며 “주디스 버틀러는 그동안 자신의 저서 등에서 소아성애나 근친상간과 같은 범죄행위이자 반윤리적 행위를 지지하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던 인물”이라고 했다.

이들은 “이러한 반윤리적 인물을 공영방송에서 소위 위대한 수업의 강연자로 선정해 전 국민들에게 방송하겠다는 EBS의 발상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출처: 기독일보, 크리스천투데이 종합).

사람들이 예수께서 만져 주심을 바라고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오매 제자들이 꾸짖거늘 예수께서 보시고 노하시어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마가복음 10:13-15)

하나님, 한국과 열방에서 어린아이들에게 성적 착취와 각종 범죄를 행하는 부모 세대의 죄악을 회개합니다.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쉬운 콘텐츠’가 11개국에 배포되어 조혼, 노동 착취 등에 고통당하는 아이들이 회복되는 통로로 사용되게 하시고 아이들이 예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또한, 한국 EBS에서 21일 방영되는 소아성애 지지자의 강연을 막아주십시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P이란
[이란] 이란, 10년 형 선고 받은 아르메니아인 목사 1년 만에 석방
“갇힌 자의 탄식을 들으사 여호와의 영예를 선포케 하시리라” 이란에서 최근 10년 형을 선고받은 이란계 아르메니아인 목사가 복역 1년여 만에 항소가 받아들여져 석방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 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종교 자유 옹호 단체인...
W_1005 A긴급기도
10월5일 긴급기도
▲ 네팔 나병 선교회 병원, 기록적 폭우로 파괴 심각 네팔의 나병 치료 병원인 아난다반 병원이 기록적인 몬순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병원 건물은 피해를 면했으나, 주변 지역이 파괴되고 지하 우물이...
W_1004 P페루
[페루] ‘한인 피랍·잇단 운전기사 피살’ 페루 국가 비상사태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니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라” 한국인 사업가 피랍과 현지 대중교통 운전기사 피살 등 강력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페루 수도권에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됐다. 구스타보 아드리안센 페루 총리는 26일(현지시간)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W_1004 A긴급기도
10월4일 긴급기도
▲ 이스라엘, 이란, 예멘 서로 공격 잇따라…중동분쟁 나날이 격화 이란이 1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을 겨냥해 탄도미사일 180발을 발사한 후, 이스라엘이 이란의 미사일 공격에 재보복을 시사한 가운데 이스라엘이 하마스와 헤즈볼라를 또다시 공격해 다수의...
W_1001 P파키스탄
[파키스탄] 토지문제로 부족 간 유혈 충돌…“최소 36명 사망”
“다툼을 멀리하는 것이 사람에게 영광이니라” 파키스탄에서 이슬람 종파가 서로 다른 부족 간에 토지문제로 빚어진 유혈 충돌이 수일째 지속돼 최소 36명이 사망했다고 인도 PTI 통신 등이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접경과...
W_P이란
[이란] 이란, 10년 형 선고 받은 아르메니아인 목사 1년 만에 석방
W_1005 A긴급기도
10월5일 긴급기도
W_1004 P페루
[페루] ‘한인 피랍·잇단 운전기사 피살’ 페루 국가 비상사태
W_1004 A긴급기도
10월4일 긴급기도
W_1001 P파키스탄
[파키스탄] 토지문제로 부족 간 유혈 충돌…“최소 36명 사망”
느헤미야웹용_대지 1 사본 4
10월6일
네가 부요한 자니라 ‧서머나 교회
W_P이란
[이란] 이란, 10년 형 선고 받은 아르메니아인 목사 1년 만에 석방
W_1001 한국교회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 ‘10.27 연합예배’ 동참 선언 잇달아…“연합‧회복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