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그리스] 이례적 ‘눈폭탄’에 멈춰 선 그리스

▲ 출처: euractiv.com 사진 캡처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리라

그리스가 이례적인 규모의 폭설로 몸살을 앓고 있다.

로이터·AP 통신 등에 따르면 수도 아테네와 에게해 여러 섬을 포함한 중·남부지역을 중심으로 23일(이하 현지시간)부터 강추위와 함께 엄청난 양의 눈보라가 몰아쳐 국가비상사태에 준하는 조처가 잇따랐다.

당국은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하면서 24일에 이어 25일에도 슈퍼마켓과 약국, 주유소 등 필수 업소를 제외한 관공서 및 일반 사업체의 폐쇄를 명령했다.

4만6천여 개의 각급 학교 수업은 온라인으로 전환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 센터도 일시 폐쇄된 상태이다. 버스 등 대중교통 운행 역시 전면 중단됐다.

또 아테네와 그 주변 지역에서는 폭설에 의한 정전 사태가 속출하며 많은 주민이 큰 불편을 겪어야 했다.

대형 안전사고 우려도 커지고 있다. 24일 밤과 25일 새벽 사이 아테네 순환도로에서는 폭설로 1천 대가 넘는 차량이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되면서 군 병력까지 동원된 구조 작업이 진행됐다.

3천 명이 넘는 운전자가 차를 버려두고 안전지대로 대피했으나, 다수는 10시간 넘게 살을 에는 강추위 속에 공포와 불안에 떨어야 했다.

중부지역에서는 200여 명을 태운 기차가 폭설에 멈춰 섰고, 열차 안에 갇힌 승객의 구조 과정에서 14명이 부상하기도 했다고 외신은 전했다.

24일 5편을 제외한 모든 노선의 운항을 취소한 그리스 에게항공은 25일에도 대다수의 운항 재개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리스 중·남부에 이처럼 강추위를 동반한 폭설이 내리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이러한 겨울철 기상 이변이 발생한 점에 비춰 기후변화의 영향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엘피다’(Elpida)라고 명명된 이번 폭설 사태는 26일까지 지속할 것으로 기상 당국은 예보했다(출처: 연합뉴스).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시편 121:5-7)

하나님, 강추위와 대규모 폭설로 국가비상사태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그리스 국민을 보호하여 주십시오. 당국에 지혜를 주사 여러 사고의 우려로 일상이 멈춘 이 땅에 더이상 인명과 재산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옵소서. 기상 이변으로 2년 연속 재난을 당한 그리스인들이 주님을 더욱 의지하여 기도하게 하셔서 그들의 영혼을 지키시는 하나님을 전심으로 만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