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인도네시아] 인니 10대들 위험천만 ‘틱톡 챌린지’ 유행…트럭에 뛰어들어 사망

▲ 출처: mothership.sg 사진 캡처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인도네시아 10대들이 소셜미디어(SNS) 유행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달리는 트럭을 간발의 차로 피하는 위험한 장난을 하다 사망하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선 달리는 트럭 앞에 뛰어드는 ‘틱톡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최소 2명이 사망했다.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 ‘코코넛자카르타’는 지난 3일 땅그랑시에서 한 18세 소년이 소셜미디어(SNS) 콘텐츠를 만들려다 트럭에 치여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땅그랑시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사건 영상에는 10대 3명이 트럭 앞에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2명은 가까스로 트럭을 피했지만, 1명은 피하지 못해 트럭에 치여 숨졌다.

매체는 전날 반둥시에서도 10대 소년 2명이 같은 도전을 했다고 전했다. 1명은 트럭을 피했지만, 14세였던 다른 소년은 트럭과 정면충돌해 머리뼈와 치아 골절로 병원에 입원했다.

CNN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브카시에서 같은 도전을 하던 10대가 목숨을 잃은 바 있다.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 ‘신도뉴스’에 따르면 이날 땅그랑시에선 미성년자 약 14명이 비슷한 활동을 하다 경찰에 붙잡혔다.

압둘 자나 땅그랑시 경찰 홍보담당자는 “지문을 수집하고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 행동이 위험하다는 점을 이해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저승사자 장난’이라고 불리는 지역 틱톡 챌린지를 위해 죽음을 무릅쓰고 차에 뛰어든 것으로 보인다고 인사이더는 전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틱톡에서 이 용어를 검색했을 때 사람들이 위험한 행동을 하며 촬영한 영상이 많이 발견됐으며, 대부분 오토바이나 스쿠터를 탄 채로 이뤄졌다고 전했다.

한 영상에는 오토바이 운전자가 교통체증으로 정체된 차들 사이를 과속하며 아슬아슬하게 달리는 위험한 모습이 담겨 있다. 이 같은 영상 상당수에는 “모방할 경우 본인이나 다른 사람이 다칠 수 있다”는 경고가 붙어 있다(출처: 뉴시스).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없도다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요한31:4,11)

하나님, 세상의 유행을 따라 위험천만한 장난을 일삼는 인도네시아의 다음세대들이 선한 것을 본받게 하옵소서. 사망한 아이의 유가족을 위로해 주시고, 생명을 가벼이 여기게 만드는 사탄의 간계를 파하셔서 10대들의 목숨을 건 장난이 그쳐지게 해주십시오. 이 땅의 교회가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하며 복음을 전할 때 이들이 진정한 만족과 즐거움은 오직 진리 안에만 있음을 깨달아 주님을 더욱 찾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2 A긴급기도
11월2일 긴급기도
▲ 중국 정부, 베이징 시온교회 급습…12명 체포 지난달 20일 중국 정부가 10월 20일에 베이징 시온교회의 여러 예배 장소를 급습해 12명을 체포했다고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이 지난 30일 전했다. 당국은 베이징에 있는 4곳의 예배 장소를...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W_1102 A긴급기도
11월2일 긴급기도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