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난 때에 우리의 구원이 되시리라”
베트남, 캄보디아에 이어 라오스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 인도차이나반도가 ASF 공포에 휩싸였다.
21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동물보건기구는 라오스 남부 살라완주에서 ASF가 발생해 돼지 973마리가 폐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라오스와 국경을 접한 베트남에서는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63개 대도시 및 지방성 가운데 59곳에서 ASF가 발생, 250만 마리 이상이 살처분됐다.
또 베트남 남부와 국경이 닿아 있는 캄보디아에서 지난 4월 ASF가 발생해 2천400마리가 폐사하거나 살처분됐다.
이 때문에 라오스, 캄보디아와 맞붙어 있는 태국이 국경 지역에서의 검역을 대폭 강화하는 등 바짝 긴장하고 있다.
돼지에 나타나는 ASF는 치사율이 100%나 될 정도로 가축에 치명적인 전염병이다. 그러나 인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출처: 연합뉴스).
여호와여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우리가 주를 앙망하오니 주는 아침마다 우리의 팔이 되시며 환난 때에 우리의 구원이 되소서 여호와께서는 지극히 존귀하시니 그는 높은 곳에 거하심이요 정의와 공의를 시온에 충만하게 하심이라 네 시대에 평안함이 있으며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풍성할 것이니 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라(이사야 33:2,5-6)
아버지 하나님, 베트남 캄보디아에 이어 라오스까지 계속 퍼져나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속히 그치도록 도와주십시오. ASF 공포에 휩싸인 인도차이나반도에 농민들의 한숨과 탄식은 더욱더 크게만 들리는 듯합니다. 치사율 100% 나 되는 치명적인 전염병에 대처하는 정부에게 하나님의 지혜를 허락하여주시고 큰 슬픔을 당한 주민들에게 주의 위로를 베풀어 주소서. 주님 절망 가운데 두려움 가운데 있는 모든 영혼들에게 소망의 빛으로 임하여 주옵소서. 방역을 힘쓰고 검역을 대폭 강화해도 좀처럼 막을 수 없는 비상시국 앞에, 인도차이나반도 모든 영혼들이 환난 때에 구원자 되시는 주님을 간절히 찾게 하소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믿음의 교회들을 일으켜 세우시고, 은혜의 복음을 더욱 전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평안함과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이 땅 가운데 풍성하게 나타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