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에콰도르] 에콰도르 교도소 2곳서 갱단 유혈충돌…재소자 21명 사망

너희는 모든 죄악을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할지어다

남미 에콰도르의 교도소 두 곳에서 폭동이 벌어져 재소자 21명이 숨지고 경찰을 포함해 수십 명이 다쳤다.

에콰도르 교정당국은 지난 21일(현지시간) 밤 과야스와 코토팍시 교도소에서 재소자 간 충돌이 벌어져 각각 8명과 1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관 총 10명을 포함해 40여 명이 다쳤으며, 현재 군경이 교도소 상황을 통제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 코토팍시 교도소에선 대규모 탈옥 시도도 벌어져 현재까지 이중 61명이 다시 붙잡혔다고 22일 경찰은 밝혔다.

이번 폭동은 교도소에 수감된 라이벌 갱단 조직원들이 교도소 패권을 놓고 벌인 충돌로 추정된다.

에콰도르에서는 지난 2월에도 이번에 폭동이 벌어진 교도소들을 포함해 교도소 4곳에서 동시다발 폭동이 발생해 79명이 사망했다.

지난해에도 100명 넘는 재소자가 숨지는 등 교도소 내 유혈 충돌이 끊이지 않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에콰도르에는 총 정원 2만9천 명인 약 60개의 교정시설에 3만8천 명이 수감돼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상대적으로 혐의가 가벼운 범죄자들에게는 징역형을 내리지 않는 등 재소자 줄이기에 나섰으나 여전히 수감자가 정원보다 30% 많다(출처: 연합뉴스).

너희는 너희가 범한 모든 죄악을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할지어다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죽을 자가 죽는 것도 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노니 너희는 스스로 돌이키고 살지니라(에스겔 18:31-32)

하나님, 끊이지 않는 교도소 내 폭동과 유혈 충돌로 해마다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에콰도르를 다스려 주옵소서. 교정시설 내에서조차도 패권을 놓고 힘겨루기를 하는 죄인들의 실상을 복음의 빛으로 비추시고 저들의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하소서. 에콰도르 교회가 이 땅의 죄악을 품고 기도하게 하사 구원의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 베트남, 태풍 ‘짜미’로 12명 사망·7명 실종 필리핀을 강타하고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짜미’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1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를 인용해 2일 전했다. 베트남 당국은 태풍 짜미로 인한 폭우와...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탈리아에서 자국 내에서만 대리모 임신 금지 조치를 해외로까지 확대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22일 전했다. 지난주 이탈리아 상원에서 84대 58의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된 이 법안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 인도, 집단 성폭행 또 발생…남편과 길 걷던 아내 봉변 인도 동부 서벵골주 콜카타에서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집단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서울신문 등 일부 언론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새벽 4~5시경, 콜카타...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세우소서” 미국 크리스천 데일리 인터내셔널(CDI)은 코스타리카 지역신문인 라테하(La Teja)가 코스타리카에서 범죄자들이 교회를 돈세탁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증가하면서,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A긴급기도
11월5일 긴급기도
W_1104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W_1104 A긴급기도
11월4일 긴급기도
W_1102 P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복음주의연맹, 교회 돈세탁 방지 위한 목회자 교육
t-fang-vmSjBaMeK5I-unsplash
11월5일
리히텐슈타인(Liechtenstein)
W_1105 P중국
[중국] 중국·이란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W_1105 한국교회
[한국교회] 한반도 안보 난기류…“어둠 깊을수록 길 열린다 각오로 기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