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북서아프리카 모리타니에서 21일(현지시간) 시작된 대통령 선거에서 무함마드 압델 아지즈(59) 현 대통령이 재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에이에프피(AFP)통신 등이 전했다.
이번 대선에는 모리타니 유권자 약 140만명이 전국 3천개 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하게 되며, 22일 개표 결과가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대통령궁 보위부대 사령관 출신인 아지즈는 2008년 8월 쿠데타로 민선 대통령인 무함마드 오울드 셰이크 압달라히를 축출하고 군정 체제를 수립했다. 아지즈는 그다음 해인 2009년 치러진 대선에서 52.6%의 득표율로 대통령에 당선됐다.
그러나 야권은 당시 선거가 부정으로 얼룩진 일종의 ‘선거 쿠데타’라고 비난하며 선거 무효를 주장했다. 야권은 또 아지즈를 독재자로 비판하며 이번 대선 참여도 거부했다.
인구 380만명의 모리타니는 아랍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이슬람 국가로 영토 대부분이 사막으로 덮여 있다. (출처:연합뉴스)
여호와께서 우리를 생각하사 복을 주시되 이스라엘 집에도 복을 주시고 아론의 집에도 복을 주시며 높은 사람이나 낮은 사람을 막론하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시편115:12-13)
열방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모리타니의 대통령 선거에서 아지즈 대통령의 재선이 유력하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쿠데타에 이어 두 번의 선거로 대통령이 된 아지즈 대통령이 자신의 권력이 유한한 것임을 알아 겸손히 행하게 하옵소서. 영원히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눈앞에 모든 것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날 그날이 있음을 알게 하시고 준비할 수 있도록 복음을 듣게 하옵소서. 주님, 모리타니를 축복합니다. 가난과 혼란스러웠던 정치영역에 복을 주시고 오래된 관습과 종교영역에도 복을 주시길 간구하오니 모리타니로 하여금 주님을 경외하게 하옵소서. 모리타니의 연약한 교회를 붙들어주시길 부탁드리며 모리타니를 의의 길로 이끄실 주님만 기대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