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모잠비크] 모잠비크 북부, 어린이들 참수되어 피살

“여호와께서 그들의 피난처와 산성이 되시도다”

모잠비크 카보 델가도(Cabo Delgado)지역에서 11살 정도의 어린이들이 이슬람 무장세력에 의해 참수되었다고 국제 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은 16일 전했다.

엘사(28)라는 여성은 12살 된 큰 아이가 참수되는 것을 다른 세 자녀와 함께 숨어있던 곳에서 지켜봐야 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 날 밤 우리 마을이 습격을 당하고 집들이 불탔다. 4명의 아이들과 함께 집에 있었는데 3명만 데리고 숲으로 도망쳤다. 무장괴한들은 내 큰아들을 데리고 가서 참수했다. 우리도 죽임을 당할 것 같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했다.

아멜리아(29)라는 여성은 “11살짜리 아들이 살해된 후, 더 이상 마을에 머무르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다른 마을에 있는 아버지의 집으로 도망쳤지만, 며칠 후 그곳에서도 공격이 시작되었다”고 덧붙였다.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천연가스가 풍부한 지역인 카보 델가도에 3년 넘게 테러를 자행하고 있다.

천연가스 개발로 인한 카보 델가도의 분쟁으로 현재 모잠비크 내에서는 67만 명에 가까운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는 1년 전 보고된 숫자의 거의 7배에 달하는 수치다. 지난 12개월 동안 마을들에 대한 공격이 증가하면서 상황은 심각하게 악화됐다.

모잠비크의 세이브더칠드런 지부장인 챈스 브릭스(Chance Briggs)는 “아이들이 참수당했다는 보고가 우리를 마음 아프게 한다. 이런 폭력은 멈춰야 하고, 이재민들의 삶의 터전과 가족이 참수당하는 장면을 지켜본 아이들을 위한 트라우마 회복과 같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분쟁의 직접적인 결과로 거의 백만 명의 사람들이 극심한 굶주림에 직면하고 있다. 세계가 COVID-19에 하는 동안, 카보 델가도의 상황이 심각하게 간과되었다”고 전했다.

모잠비크 북부 카보 델가도는 지난 2019년 강력한 사이클론과 2020년 초 대규모 홍수 등 연이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출처: 세이브더칠드런 종합).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부르짖고 예루살렘에서 목소리를 내시리니 하늘과 땅이 진동하리로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의 피난처, 이스라엘 자손의 산성이 되시리로다 내가 전에는 그들의 피흘림 당한 것을 갚아 주지 아니하였거니와 이제는 갚아 주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에 거하심이니라(요엘 3:16,21)

하나님, 자신의 탐욕을 위해 마을을 공격하고 어린이들마저 참수한 모잠비크의 이슬람 무장단체를 꾸짖어 주십시오. 천연가스 분쟁에 휘말려 삶의 터전을 잃고 자녀의 죽음을 목도한 부모들의 참담한 마음 위로하시고 그들의 피난처와 산성이 되어 주옵소서. 국제사회가 이 땅의 비극을 간과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705 P미국
[미국] 동성 결혼식 케이크 제작 거부한 잭 필립스…최근 세 번째 소송 진행
“여호와는 고난 당하는 자를 변호해 주시며 정의를 베푸시도다” 기독교인의 신앙 때문에 동성 결혼식 축하 케이크 제작을 거부해 12년간 법정 소송을 이어온 잭 필립스(Jack Phillips)가 최근 세 번째 법정 소송을 겪었다고 워싱턴스탠드가 전했다....
W_0706 A긴급기도
7월6일 긴급기도
▲ 미국 연방법원, 하와이 학교 ‘방과 후 성경클럽’ 허용 미국 연방법원이 하와이 교육부와 6개의 개별 초등학교에 다른 클럽과 마찬가지로 어린이전도협회(CEF)의 방과 후 성경클럽을 공립학교 캠퍼스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허용하라는 지침을 내렸다고 최근...
W_0704 P한국
[한국] 대전 첫 퀴어문화축제 앞두고 반대 기자회견 성명서 발표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오는 6일 대전에서 처음 열리는 퀴어문화축제를 앞두고 퀴어축제 조직위원회(조직위)가 취지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자 이를 반대하는 시민단체들도 뒤를 이어 기자회견을 열었다.  퀴어축제...
W_0705 A긴급기도
7월5일 긴급기도
▲ 튀르키예, ‘시리아 난민’ 무차별 구타 확산 튀르키예 중부지역의 도시 카이세리에서 군중이 시리아 난민으로 보이는 이들을 거리에서 무차별 구타하는 등 시리아 난민을 겨냥한 집단 폭력이 확산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3일 국영방송 TRT하베르 등을 인용해...
W_0704 P이란
[이란] 대선 결과 앞두고 새정부 위한 기도요청 이어져
“왕의 마음이 여호와의 손에 있어 그가 임의로 인도하시느니라” 이란의 대통령 선거 결과를 앞두고 새 정부에 대한 긴급한 기도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미션네트워크가 1일 전했다. 지난달 28일 치러진 대선 투표 결과, 개혁 성향의 마수드 페제시키안 전...
W_0705 P미국
[미국] 동성 결혼식 케이크 제작 거부한 잭 필립스…최근 세 번째 소송 진행
W_0706 A긴급기도
7월6일 긴급기도
W_0704 P한국
[한국] 대전 첫 퀴어문화축제 앞두고 반대 기자회견 성명서 발표
W_0705 A긴급기도
7월5일 긴급기도
W_0704 P이란
[이란] 대선 결과 앞두고 새정부 위한 기도요청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