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여,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들라!(이사야 62:10)”
》 기본정보
대륙|동남아시아
인구|592만 명
면적|719㎢(서울의 1.2배)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반도 남쪽 끝에 위치.
수도|싱가포르(304만 명)
주요종족|전체 51개 중국인 74.3%, 말레이족 13.4%, 인도인 9%, 기타 3.2% 미전도종족 21개(인구의 17.7%)
공용어|영어, 만다린(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
전체언어|39 성경번역|전부 31, 신약 3, 부분 2
종교|기독교 13%(개신교 3.4%), 불교 40.5%, 무종교 18.8%, 이슬람교 13.7%, 종족종교 8.2%, 힌두교 4.6% 복음주의 7.1% 42만 명
》 나라개요
싱가포르는 1819년 영국인 래플즈(Raffles, T. S.)가 조호르왕국의 수석사법관과 영국 상관(商館) 설립협정을 체결한 뒤, 영국 동양무역의 거점이 되었다. 제2차세계대전 중에는 일본군이 점령하였으며, 1959년 영연방 내의 자치령이 되었다. 1963년 말레이시아와 연방을 결성했다가 인종적·경제적 대립으로 1965년 말레이시아연방에서 탈퇴하여 독립공화국이 되었다. 1959년 제1회 입법의회 선거에서 인민행동당(PAP)이 다수를 획득한 이래 리콴유 총리가 이끌면서 번영을 이룩하였다. 특히, 1968년부터 4년마다 실시된 총선에서 인민행동당은 거의 전의석을 독점했다.
내각책임제로서 리센룽 총리는 리콴유 전 총리의 아들로 2004년에 취임 후 지금까지 총선에서 집권당 승리로 장기집권하고 있다. 대통령은 타르만 샨무가라트남이 2023년부터 6년 임기로 재임 중이다. 2022년 총리 후계자로 40대인 로런스 웡(49) 재무장관이 낙점됐다.
경제는 개방적이고 부패가 없는 환경, 안정된 물가, 1인당 GDP가 다른 선진국보다 높다. 전자, 석유, 화학, 의료 및 광학기기, 제약, 활기찬 운송 사업, 금융 서비스 분야가 크게 성장했다. 정부는 노동력 증가율 둔화와 인구 고령화 속에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생산성 증가율을 높이며 임금을 인상하기 위해 구조조정을 시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내수 시장의 수요 약화와 전세계적인 국경제한조치로 도매무역, 항공업, 관광업 등이 타격을 입은 가운데 단계적 경제 개방으로 인해 소매업과 요식업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인당 소득 93,400달러
》 말씀묵상
이사야 62:8-12 8. 여호와께서 그 오른손, 그 능력의 팔로 맹세하시되 내가 다시는 네 곡식을 네 원수들에게 양식으로 주지 아니하겠고 네가 수고하여 얻은 포도주를 이방인이 마시지 못하게 할 것인즉 9. 오직 추수한 자가 그것을 먹고 나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요 거둔 자가 그것을 나의 성소 뜰에서 마시리라 하셨느니라 10. 성문으로 나아가라 나아가라 백성이 올 길을 닦으라 큰 길을 수축하고 수축하라 돌을 제하라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들라 11.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선포하시되 너희는 딸 시온에게 이르라 보라 네 구원이 이르렀느니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느니라 하셨느니라 12. 사람들이 너를 일컬어 거룩한 백성이라 여호와께서 구속하신 자라 하겠고 또 너를 일컬어 찾은 바 된 자요 버림 받지 아니한 성읍이라 하리라 |
》 기도제목
1. 싱가포르는 인구의 13%가 기독교이며 복음주의자가 42만 명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고도의 산업화와 안정적 성공으로 부유한 이 나라에서 기독교인은 ‘지적 소양’과 ‘성공’을 의미하며, 이러한 물질주의는 영적 열정을 유지하기 어렵게 한다. 현재 싱가포르 사회는 저출산과 고령화, 이혼, 가정 폭력, 우울증, 성적 타락, 약물 남용, 도박 중독 등의 상황에 빠져 복음이 더욱 필요한 때이다.
교회들은 ‘세계 기도의 날’, ‘싱가포르를 사랑하는 모임’, ‘전국 전진 선교 대회’, ‘전국 기도 연맹’ 등으로 연합하여 힘을 모으고 있다. 주님께서 싱가포르 교회에 이루신 영적 추수를 원수에게 빼앗기지 않게 하시고, 오직 추수한 자가 그것을 먹고 여호와를 찬송하기를 멈추지 않게 하시길 기도하자.
2. 싱가포르는 많은 국제적인 선교단체의 전략적 요충지로, 네비게이토, 미국 남침례교 선교회(IMB), OM, OMF, SIM, 세계성경번역선교회(WBT), WEC, 예수전도단(YWAM) 등의 본부가 싱가포르에 있다. 이들 단체를 통해 싱가포르와 주변 나라에 선교가 활발하게 이뤄져서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일으키는 통로가 되도록 기도하자.
또한, 싱가포르 교회와 단체를 통해 훈련받은 많은 단기 선교사가 파송되고 있으며, 장기 선교사로도 파송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성경 대학, 신학 대학, 신학 훈련 센터들이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온 목회자와 사역자들까지도 훈련하고 있고, ‘싱가포르 세계 선교 센터’, ‘싱가포르 선교 기구 연합’과 같은 여러 단체가 선교사를 양육하고 있다. 싱가포르 교회가 열방이 주님께 돌아올 길을 닦고 수축하며 돌을 제하여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드는 선교에 순종하도록 기도하자.
3. 싱가포르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종교화합유지법’으로 전도가 쉽지 않고 교회들도 두려움이 많다. 이때 싱가포르 교회에 주님의 마음을 부어주셔서 40%의 불교인, 18%의 무종교인, 13%의 말레이족과 인도네시아인의 무슬림, 4%의 인도 타밀족 힌두교인, 그 외 1백만 명이 넘는 이주노동자들에게 복음을 담대하게 선포하도록 기도하자.
여호와께서 구원을 땅끝까지 선포하시듯 싱가포르 교회가 한 영혼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복음을 외치는 거룩한 나라로 사용되도록 기도하자.
》열방의 긴급한 소식으로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