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

▲ 출처: vomkorea.com 사진 캡처

내 주의 생명은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베트남 농촌 지역 기독교인들은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를 거부당하는 데 익숙하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는 “베트남 일부 농촌 지역 성도들이 겪는 어려움 가운데 하나는, 의사들이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치료를 미루거나 거부, 감당할 수 없는 치료비를 제시해 응급 치료조차 받지 못하게 만든다”고 전했다.

그러나 한 기독교인 부부는 심장 질환을 앓는 딸이 지역 병원에서 생사를 결정하는 치료를 거부당했을 때,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며 기도한 뒤 기적을 경험했다. 지역 병원 의사는 동 부부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수술비가 필요하다고 했고, 다른 의사는 수술 조건으로 상당한 액수의 성의 표시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동 형제는 그 제안을 거절했다. 그 대신 어렸을 때부터 배워온 대로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그분이 인도해 주실 것을 신뢰했다. 동 형제가 자란 마을에는 기독교인이 많지 않았다. 고지대에 사는 마을 주민 대부분은 조상을 숭배하는데, 그들은 세상을 떠난 친척을 위해 제단을 세우고 거기에 음식을 바친다.

그들은 기독교인들을 ‘조상을 배신한 반역자’라고 부른다. 그래서 동 형제의 딸에게 일어난 것 같은 나쁜 일이 기독교인에게 일어나면 조상들이 천벌을 내린 것으로 생각한다. 동 부부는 단지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지역사회에서 자주 거부당하고 모욕당한다. 가까운 친척들마저도 비난하며 도와주지 않았다.

동 형제의 아내는 결혼하고 예수를 믿었는데, 친정 식구들은 그 즉시 그녀와 모든 관계를 끊었다. 당국자들은 동 형제를 공격하기 위해 불량배를 고용하기도 했으며 폭행범들을 피해 숨어 지내다 붙잡혀 폭행당했다. 그러나 보복하지 않았다. 자신을 핍박하는 사람들까지 사랑하는 것이 주의 뜻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동 형제는 자신의 생명이 하나님의 손 안에 있을 때 안전하다고 믿었다. 부부는 딸을 위해 기도한 뒤, 다른 지역의 병원으로 가기로 했다. 동 부부는 그 병원에서도 도움을 받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그러나 아이를 진찰한 의사는 어떤 것도 묻지 않고 바로 수술을 시작했다. 수술은 성공적이었다.

의사는 이미 누군가가 수술비를 부담했기 때문에 아무것도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이것은 동 부부가 고향 마을에서 드렸던 기도의 응답이었다. 동 형제는 당시 시편 23편 말씀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한국 VOM은 “하나님의 기적적인 공급에 관한 이와 비슷한 이야기들을 베트남 농촌 기독교인들로부터 정기적으로 듣고 있다”고 했다(출처: 크리스천투데이 종합).

사람이 일어나서 내 주를 쫓아 내 주의 생명을 찾을지라도 내 주의 생명은 내 주의 하나님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내 주의 원수들의 생명은 물매로 던지듯 여호와께서 그것을 던지시리이다(사무엘상 25:29)

하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고난받는 주의 백성을 당신의 생명 싸개 속에 감추시고 보호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부당한 고난 가운데에서도 낙심치 않고 주를 향한 굳건한 믿음으로 기도하여 응답하심을 받은 동 형제와 그의 가족을 통해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옵소서. 베트남에 이러한 복음의 증인들을 더 많이 세워주시고, 핍박에도 주를 향한 담대함을 잃지 않게 하사 그 땅에 살아계신 주님을 더욱 드러내 주십시오. 열방의 교회가 이를 위해 기도하게 하사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가 선포되는 베트남 되게 하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_0120 P베트남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
“내 주의 생명은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베트남 농촌 지역 기독교인들은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를 거부당하는 데 익숙하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는 “베트남 일부 농촌 지역 성도들이 겪는 어려움 가운데 하나는, 의사들이...
W_0205 A긴급기도
2월5일 긴급기도
▲ 세르비아, 중국 기업 부실공사 참사에 대규모 시위 세르비아에서 최근 중국 국영기업이 주관한 기차역 부실공사로 발생한 참사를 계기로 정권 부패를 규탄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일 가디언을 인용해 전했다. 1일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W_0204 P일본
[일본] 초·중·고등학생 지난해 자살자 역대 최다…“상담체계 강화”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라” 일본에서 지난해 초·중·고 학생들의 자살자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NHK 등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29일 지난해 초·중·고 학생들의 자살자 수는 527명으로 전년도...
W_0204 A긴급기도
2월4일 긴급기도
▲ ‘세이브코리아’ 기도회, 11개 지역서 자유민주주의 수호 위해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모임인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로를 비롯해 부산, 인천, 대전, 대구, 춘천, 세종, 김천, 구미, 울산,...
W_0129 P쿠바
[쿠바] ‘평화 시위’ 벌인 목사, 8년 복역 끝에 석방돼
“주께서 이스라엘을 주의 백성 삼으셨사오니 그들의 하나님이 되셨나이다 ” 쿠바의 로렌조 로살레스 파하르도(Lorenzo Rosales Fajardo) 목사가 2021년 평화 시위를 벌인 혐의로 수감됐다가 8년의 형기를 선고받았지만 최근 석방됐다. 그는...
W_0120 P베트남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
W_0205 A긴급기도
2월5일 긴급기도
W_0204 P일본
[일본] 초·중·고등학생 지난해 자살자 역대 최다…“상담체계 강화”
W_0204 A긴급기도
2월4일 긴급기도
W_0129 P쿠바
[쿠바] ‘평화 시위’ 벌인 목사, 8년 복역 끝에 석방돼
robert-collins-QyqVAt9xw2I-unsplash
2월5일
미얀마(Myanmar) 1
W_0120 P베트남
[베트남] 신앙 때문에 병원 치료 거부당한 베트남 기독교인, 기적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