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짐바브웨] 달러부족 짐바브웨, 소독약 못구해 수도권 정수장 가동중단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치 마시고 나를 건지소서”

아프리카 짐바브웨의 수도 하라레에 수돗물을 공급해온 정수장 가동이 중단되면서 주민 100만 명이 수돗물을 쓰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CNN방송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허버트 무파마온데 하라레 부시장은 외화 부족이 장기화하면서 정수에 필요한 화학약품을 수입하지 못해 상황이 악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짐바브웨 제2의 도시인 불라와요에서 일주일 치 정수 처리 약품을 공급받아 이날 늦은 오후에는 가정에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확보한 약품이 7일 정도 분량에 불과하다”며 “정부를 포함한 모든 이해 관계자들이 장기적인 물 부족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부연했다.

하라레와 인근 지역에 물을 공급해 온 ‘모튼 제퍼리’ 정수장은 이미 지난 6월부터 정상 가동이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라레의 무파코스 마을에 사는 주민 탐부자이 무르와는 “수돗물이 거의 없는 상황”이라면서 당국이 올해 물 배급제를 실시한 이후로 직접 우물을 파서 물을 길었다고 말했다.

무르와는 “우물이 몇 개 생겼지만, 그 물을 받기 위해서는 긴 줄을 서야 한다”며 “(물 부족으로 인한) 콜레라가 재발하지 않기를 매일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짐바브웨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극심한 가뭄이 이어졌고, 이어 수확 철인 지난 3월에는 사이클론 ‘이다이’의 영향으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

짐바브웨 정부와 유엔은 지난 8월 피해자를 돕기 위해 3억3천1백만 달러(약 3천968억원)의 성금 모금에 나섰다.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은 현재 짐바브웨 인구 중 200만 명 이상이 기아를 겪고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전체 인구의 3분의 1에 식량 원조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출처: 연합뉴스).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나 주께서는 나를 생각하시오니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라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하지 마소서(시편 40: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한복음 4:13-14)

아버지 하나님, 외화 부족의 장기화로 소독약을 구할 수 없어 수돗물 정수장 가동이 중단됨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짐바브웨 땅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가뭄과 사이클론으로 인한 피해, 물 부족 사태까지 벌어진 이 위기의 때에 짐바브웨의 모든 영혼이 주님을 간절히 찾고 부르짖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하여 그들이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시는 주님을 만나 영혼의 해갈을 얻게 하소서. 주님, 국제사회와 열방의 교회가 짐바브웨가 겪고 있는 다급한 상황을 돌아보아 수돗물 정수장이 재가동 되도록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하옵소서. 또한, 짐바브웨의 모든 영혼을 물 부족으로 인한 질병과 기아의 위험에서 건져주시길 간구합니다. 짐바브웨의 가난하고 궁핍한 이들을 돌아보시며 지체치 않으시고 구원의 손길을 내미시는 주님을 더욱 신뢰합니다.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

실시간 기도정보

W-0427 P세계
[세계] 두 개의 전쟁…세계군비지출, 9년 연속 증가해 역대 최고
“이는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이라” 전 세계 군사비 지출이 9년 연속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운 것으로 나타났다. 스웨덴 싱크탱크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SIPRI)는 지난해 전 세계 군비 지출이 2조4천430억달러(약 3천375조원)를...
W_0427 A긴급기도
4월27일 긴급기도
▲ 국제기독연대, 인도네시아 군도 서파푸아의 기독교인 보호 위한 개혁 촉구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CSI)가 유엔인권이사회(UNHRC)에 인도네시아에서 원주민이 대부분 기독교인인 군도 서파푸아의 교인을 보호하기 위한 즉각적인 개혁을 시행해 줄 것을...
W_0426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탈리아서 소년범 고문·학대 혐의 교도관 13명 체포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새롭게 하시는도다” 이탈리아 북부 밀라노의 소년교도소에서 어린 재소자를 고문하거나 학대한 혐의로 교도관 13명이 체포됐다고 안사(ANSA) 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르첼로 비올라 밀라노 검찰총장은 기자회견을...
W_0426 A긴급기도
4월26일 긴급기도
▲ 이탈리아, 낙태법 개정…낙태 고려 여성에게 모성 지원 46년간 낙태를 법으로 보장해온 이탈리아에서 ‘모성을 지원하는 자격을 갖춘’ 단체가 낙태 클리닉에서 낙태를 고려하는 여성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W_0425 P벨기에
[벨기에] 시장이 보수주의 컨퍼런스 강제 중단 시도…대법원 판결로 극적 재개
“주의 진리를 많은 회중 가운데에서 감추지 아니하였나이다” 벨기에에서 최근 낙태와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성향의 보수주의 행사 개최를 막으려는 정부와 이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반발이 충돌했다. CBN 뉴스에 따르면, 벨기에 정부는 지난 4월 16-17일로...
W-0427 P세계
[세계] 두 개의 전쟁…세계군비지출, 9년 연속 증가해 역대 최고
W_0427 A긴급기도
4월27일 긴급기도
W_0426 P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탈리아서 소년범 고문·학대 혐의 교도관 13명 체포
W_0426 A긴급기도
4월26일 긴급기도
W_0425 P벨기에
[벨기에] 시장이 보수주의 컨퍼런스 강제 중단 시도…대법원 판결로 극적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