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라”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남쪽 해상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코카인이 적발, 압수됐다. 안사(ANSA)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금융 경찰은 21일(현지시간) 코카인 5.3t(톤)을 압수하고 일당 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코카인은 이탈리아 역대 최대 규모로, 시가로 환산하면 8억 5천만 유로(약 1조 2천179억 원)에 달한다. 경찰은 그동안 남미에서 출발해 시칠리아섬 인근 해역에 진입한 한 선박의 이동 경로를 추적해왔다.
이 선박은 지난 19일 새벽 바다에 꾸러미로 묶은 코카인을 던졌고, 근처에서 대기 중이던 트롤 어선이 수거해갔다. 감시 항공기를 통해 이를 포착한 경찰은 급습 작전을 펼쳐 트롤 어선의 갑판 아래에 숨겨져 있던 코카인을 발견했다.
레나토 스키파니 시칠리아 주지사는 성명을 내고 이번 작전이 마약 밀매 조직에 상당한 타격을 줬다고 평가했다. 스키파니 주지사는 “마약은 희망을 짓밟고 많은 가정을 파괴함으로써 죽음을 심는 우리 사회의 재앙”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 이탈리아 경찰은 시칠리아섬 동쪽 해상에 떠 있는 2t 규모의 코카인 꾸러미 약 70개를 적발해 압수했다(출처: 연합뉴스).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야고보서 1:15-21)
하나님,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섬 해상에서 적발된 마약으로 전 세계의 유통 시장과 중독의 어마어마한 규모를 짐작하며 안타까운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재물에 대한 욕심이 죄와 사망을 낳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사탄의 앞잡이가 되어 범죄하는 자들이 죽음에서 건져지도록 긍휼을 베풀어 주십시오. 마약 밀매의 계획을 무너뜨려 주시고, 허망한 것을 찾아 헤매는 영혼들에게 복음이 들려져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주의 은혜로 마음을 채우게 하옵소서.
기도정보제공 : 기도24·365본부 prayer@prayer24365.org